스크랩/영화 영상 광고

[프러덕션] 콧수염필름즈

Flyturtle Studio 2017. 7. 28. 14:15
320x100

콧수염필름즈

http://mustachefilm.co.kr/work






출처 : http://www.indiepost.co.kr/post/3486


영상 제작집단 콧수염필름즈(MustacheFilms)를 이끄는 이상덕 감독을 주목하자. 오는 8월 개봉하는 영화 <여자들>(2017)로 장편영화 데뷔를 치르는 이상덕 감독은 앞서 뮤직비디오, 브랜드 필름, 단편영화 같은 다양한 작품에 콧수염필름즈로 이름을 새겨왔다. 특히 우리가 아는 감각적인 뮤직비디오는 이상덕 감독, 바로 콧수염필름즈가 찍었다. 통통 튀는 색감과 한 편의 영화처럼 감각적인 연출이 돋보이는 영상들이다. 그중에서도 콧수염필름즈 특유의 알록달록한 팔레트가 묻어난 뮤직비디오 몇 편을 소개한다. 좋은 음악은 덤 아닌 덤이다.

 

1. 윤셀 ‘Hot Noodels’ MV

콧수염필름즈에서 가장 최근에 선보인 뮤직비디오. 현직 의사라는 독특한 이력으로 데뷔 전부터 화제를 불러모은 싱어송라이터 윤셀의 데뷔 앨범 <X1>의 타이틀곡이다. 사랑하는 사람을 라면에 비유한 노래에 꼭 어울리는 귀여운 소품을 이용한 연출이 재미있다. 여름처럼 청량한 빛깔을 머금은 화면이 윤셀의 싱그러운 목소리와 기분 좋게 어우러진다. 라면 면발처럼 꼬불거리는 헤어 스타일의 모델 이선이 영상의 사랑스러움을 한껏 더한다.

 

2. 수란 ‘1+1=0(Feat. DEAN)’ MV

독특하고 매력적인 목소리로 많은 사랑을 받는 뮤지션 수란의 첫 미니앨범 <Walkin’>의 타이틀곡. “일하고 또 일만 하다 보면 아무것도 남지 않는다”는 메시지를 담은 노랫말을 따라 재치있는 뮤직비디오로 풀어냈다. 콧수염필름즈 특유의 ‘귀여움’이 여실히 드러난다. 후반부에 삽입된 일러스트레이터 신모래의 애니메이션도 보는 즐거움을 더한다. 뮤직비디오에 완벽히 동화되어 보는 이들의 호기심을 자아낸 주인공은 모델 김현지. 콧수염필름즈가 촬영한 이석훈의 ‘She’ 뮤직비디오에도 연달아 출연했다.

 

3. 정기고 & 찬열 ‘Let Me Love You’ MV

감성 보컬 정기고와 세계적인 인기를 누리는 그룹 엑소(EXO) 멤버 찬열의 협업으로 주목을 모은 곡. 두 남자의 달콤한 목소리와 묘하게 어우러지는 뮤직비디오를 감상해보자. 예상 밖의 파워레인저(?)를 소재로 스토리를 전개하는 뮤직비디오는 한 편의 유쾌한 로맨스 영화 같기도 하다. 더없이 예쁜 색감은 기본이다. 귀여운 파워레인저들의 헬멧에 박혀 있는 콧수염 로고는 그야말로 깜찍하다. 같은 앨범에 실린 타이틀곡 ‘Across the Universe’ 뮤직비디오에서는 다른 분위기의 콧수염필름즈 표 로맨스 영화를 감상할 수 있다.

 

4. 키썸 ‘Love Talk(Feat. 화사 of 마마무)’ MV

색감 예쁜 뮤직비디오를 말할 때 빼놓을 수 없는 키썸의 뮤직비디오. 사탕처럼 달콤한 색깔이 입안으로 전해지는 듯한 영상이다. 쨍하게 빛나는 화면들을 보고 있으면 유쾌한 노래를 들으며 여행을 떠난 것 같은 기분도 든다. 콧수염필름즈 영상의 가장 큰 매력인 사랑스러움이 골고루 느껴진다. 이밖에 키썸의 ‘You&Me’, ‘맥주 두 잔’, ‘잘자’ 뮤직비디오에서도 콧수염필름즈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5. 선우정아 ‘봄처녀’ MV

대표작으로 꼽을 만한 콧수염필름즈 뮤직비디오. 선우정아의 감각적인 노래 만큼이나 질리지 않는 건 뮤직비디오도 마찬가지다. 콧수염필름즈의 작품에 종종 등장한 모델 이선, 여행작가로도 활동하는 유지혜, 익숙한 얼굴의 산다라박 등 영상 속 여자들이 리듬에 몸을 나풀거리는 모습 하나하나가 이토록 매력적으로 보이는 데에는 단연 독특한 연출이 한몫한다.

 

+ 콧수염필름즈의 영화들

소소한 일상 속 작고 귀여운 순간들을 영화와 영상으로 만든다는 콧수염필름즈의 이상덕 감독은 단편영화도 몇 편 찍었다. 그중 <블루먼데이의 여자>(2014)를 추천한다. 운명을 믿는 남자 주인공이 겪는 두 번의 만남을 잔잔하고 귀엽게 풀어낸 작품이다. 조연으로는 익숙한 얼굴의 배우 박소담이 출연한다. 곧 개봉할 이상덕 감독의 영화 <여자들>을 기다리며 감상해봐도 좋겠다. 더 많은 작품은 콧수염필름즈 홈페이지에서 모두 볼 수 있다.

콧수염필름즈 홈페이지 

(메인이미지 출처 = 콧수염필름즈 뮤직비디오 캡쳐 이미지)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