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촬영 편집 기술

[프리미어] XML로 파컷과 프리미어 호환하기 + 이전 버전의 새로운 Premiere Pro CC 2015 작업 파일 열기

Flyturtle Studio 2017. 8. 8. 14:50
320x100

[파컷X - 파컷7 - 프리미어 간 호환 튜토리얼]

Adobe Premiere Pro를 사용하면 다른 비선형 편집(NLE) 시스템에서 시작한 프로젝트를 손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워크플로우 중 하나가 Apple Final Cut Pro에서 프로젝트를 마이그레이션하는 것입니다.


XML: 중요한 요소

XML은 Premiere Pro의 .prproj 및 Final Cut Pro의 .fcp와 같이 기본 프로젝트 포맷을 읽지 않는 애플리케이션에서 프로젝트 정보를 교환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파일 포맷입니다. Apple은 기본 Final Cut Pro 프로젝트를 인식하지 못하는 서드파티 애플리케이션에 프로젝트에 대한 세부 정보를 전송하기 위해 Final Cut Pro XML 교환 포맷을 개발했습니다. Premiere Pro는 XML 포맷을 인식하기 때문에 사용자는 정보의 손실없이 Final Cut Pro에서 프로젝트를 전송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Apple NLE에는 Final Cut Pro 7과 Final Cut Pro X이라는 두 개의 버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Apple은 두 버전에 대한 유사한 브랜딩을 사용하지만 실제로는 매우 다른 제품입니다. 두 버전은 서로 다르므로 각각 XML 자체 버전으로 내보냅니다. 프로젝트를 시작하는 제품에 따라 약간 다른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본 기술 문서에서는 두 가지 예제를 다룹니다.

참고: Final Cut Pro 7에서 내보낸 XML 파일의 경우 확장명이 .xml이지만 Final Cut Pro X에서 내보낸 XML 파일의 경우 확장명이 .fcpxml입니다.

매끄럽게 가져오기

Final Cut Pro에서 전체 프로젝트, 선택한 클립 또는 선택한 시퀀스를 XML 파일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Premiere Pro의 저장소 및 클립은 Final Cut Pro 소스 프로젝트와 동일한 계층 구조 및 이름을 가집니다. 또한 Final Cut Pro 소스 프로젝트의 시퀀스 마커, 시퀀스 설정, 트랙 레이아웃, 트랙 잠금 및 시퀀스 타임코드 시작 지점을 유지합니다. Premiere Pro는 Final Cut Pro 텍스트 생성기에서 만든 텍스트를 Premiere Pro 제목으로 가져옵니다.

XML 워크플로우는 프로젝트 데이터만 교환하며 실제 미디어는 원래 상태 그대로 유지됩니다. 동일한 시스템에서 Final Cut Pro에서 Premiere Pro로 마이그레이션하면 모든 미디어가 자동으로 다시 연결됩니다. 시스템을 변경하더라도 간단하게 미디어를 다시 연결할 수 있습니다.

플랫폼 간 마이그레이션

XML 파일을 Mac의 Final Cut Pro에서 Windows 시스템의 Premiere Pro로 완벽하게 가져올 수 있습니다. 다만, 플랫폼 간의 호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영어 및 숫자가 아닌 "특수" 문자(예: / \ ¢ ™ $ ® € . , [ ] { } ( ) ! ? | ; " ' * < >)를 폴더 이름 및 파일 이름에 사용하지 마십시오. 또한 파일 이름 또는 폴더 이름 마지막에 공백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Final Cut Pro 7에서 내보내기

(한국어 자막 체크)



Final Cut Pro 7 프로젝트를 Premiere Pro로 내보내려면 Final Cut Pro 7에 액세스해야 합니다. 엄밀히 말하면 나중에 미디어를 다시 연결할 수 있으므로 이 단계에서는 미디어에 액세스할 필요가 없습니다. 함께 제공되는 비디오를 시청하여 프로세스를 직접 확인하거나 아래 단계를 따릅니다.

  1. Final Cut Pro 7에서 프로젝트를 엽니다.
  2. 프로젝트 패널에서 내보낼 시퀀스를 선택합니다. 전체 프로젝트를 내보낼 경우 모든 시퀀스를 선택 취소합니다.
  3. File > Export > XML을 선택합니다.
  4. Export XML 대화 상자에서 포맷은 Apple XML Interchange Format Version 5로 그대로 두고 Save Project With Latest Clip Metadata (Recommended)를 선택된 상태로 유지합니다(그림 1 참조).
  5. 필요한 경우 내보낼 파일을 새 이름으로 입력하고 저장합니다.

 

Final Cut Pro 7에서 XML 내보내기 설정
그림 1. Final Cut Pro 7에서 XML 내보내기 설정

Final Cut Pro X에서 내보내기

(한국어 자막 체크)


Final Cut Pro X 프로젝트를 Premiere Pro로 내보내려면 Final Cut Pro X에 액세스해야 합니다. 또한 Final Cut Pro X의 XML 스키마를 Premiere Pro를 지원하는 Final Cut Pro 7 스키마로 변환하는 유틸리티가 필요합니다.

이 기술 문서에서는 Intelligent Assistance에서 개발한 XtoCC(이전 Xto7 for Final Cut Pro)를 사용하여 XML 변환을 수행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Apple App Store에서 XtoCC 구매XtoCC 설명서 참조) 함께 제공되는 비디오를 시청하여 Xto7 for Final Cut Pro 사용 방법을 확인하거나 아래 단계를 따라 XtoCC 사용 방법을 살펴봅니다.

  1. Final Cut Pro X을 실행합니다.
  2. 내보낼 프로젝트를 선택합니다. 전체 라이브러리를 내보낼 경우 라이브러리를 선택합니다.
  3. File > Export XML을 선택합니다.
  4. 내보낼 파일을 알맞은 위치에 저장합니다. 필요한 경우 새로운 이름을 지정합니다.
  5. XtoCC 유틸리티를 실행합니다.
  6. 4단계에서 만든 .fcpxml 파일로 이동하고 Open을 클릭합니다.
  7. 내보낼 파일을 알맞은 위치에 저장합니다. 필요한 경우 새로운 이름을 지정합니다.

Premiere Pro로 가져오기

Final Cut Pro 7에서 .xml 파일을 내보내거나 Final Cut Pro X에서 .fcpxml 파일을 내보낸 다음 XtoCC 유틸리티를 사용하여 Final Cut Pro 7의 XML 스키마로 변환했다면 Premiere Pro로 바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전 비디오 중 하나를 시청하여 절차를 확인하거나 아래 단계를 따릅니다.

  1. Premiere Pro에서 프로젝트를 열거나 새 프로젝트를 만듭니다.
  2. 프로젝트 패널을 선택하고 파일 > 가져오기를 선택합니다.
  3. 가져오기 대화 상자에서 .xml 파일을 찾아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4. Premiere Pro에서 변환 보고서에 대한 알림 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그림 2 참조). 나중에 이 보고서를 참조할 수 있습니다(기본 저장소에 추가됨). 확인을 클릭합니다.
발생할 수 있는 변환 오류에 대한 경고
그림 2. Premiere Pro로 가져오는 동안 발생할 수 있는 변환 오류에 대한 경고

  1. XML 프로젝트의 이름으로 프로젝트 패널에서 새 저장소를 찾습니다. 변환 시 문제가 있는 경우 Final Cut Pro에서 내보낸 항목과 FCP 변환 결과 텍스트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시퀀스를 두 번 클릭하고 스크러빙하여 모든 것이 예상대로 작동되는지 확인합니다.
  3. 보고서를 확인하려면 저장소에서 FCP 변환 결과 텍스트 파일을 두 번 클릭합니다. 파일은 Mac의 경우 TextEdit, Windows의 경우 메모장에서 열립니다. Final Cut Pro에서 변환되지 않은 모든 효과, 제목 또는 변환을 처리한 방법이 나와 있습니다.

변환 중 손실

XML 워크플로우는 공동 작업 시 유용하지만 제한 사항이 있습니다. 이러한 제한 사항으로 효과, 변환 및 플러그인을 들 수 있습니다. 모든 효과를 내보낼 수 없으므로 이 기술 문서에서 설명하는 XML 워크플로우는 프로젝트 초기 단계에 적합합니다. Final Cut Pro에서 모든 작업을 수행하고 Premiere Pro에서 추가로 작업하지 않을 경우 프로젝트를 마이그레이션하지 마십시오. 지원의 전체 목록은 Final Cut Pro에서 XML 프로젝트 파일 가져오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remiere Pro에서 내보내기

XML 워크플로우는 한 방향으로만 진행되는 것은 아닙니다. Premiere Pro는 서드파티 애플리케이션으로 XML 내보내기도 지원합니다.

  1. Premiere Pro에서 프로젝트를 선택합니다.
  2. 프로젝트 패널에서 내보낼 시퀀스를 선택합니다. 전체 프로젝트를 내보낼 경우 모두 선택 취소합니다.
  3. 파일 > 내보내기 > Final Cut Pro XML을 선택합니다.
  4. XML 파일을 알맞은 위치에 저장합니다.
  5. Premiere Pro에서 변환 보고서에 대한 알림 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그림 3 참조). 여기에는 변환하는 동안 발생한 오류 또는 호환되지 않는 항목의 로그가 포함되어 있으며 나중에 이 보고서를 참조할 수 있습니다(내보낸 XML 파일 옆에 저장됨). 확인을 클릭합니다.

 

발생할 수 있는 변환 오류에 대한 경고
그림 3. Premiere Pro에서 내보내는 동안 발생할 수 있는 변환 오류에 대한 경고



출처 : https://helpx.adobe.com/kr/premiere-pro/how-to/migrate-from-final-cut-pro.html


===========================


[이전 버전의 새로운 Premiere Pro CC 2015 작업 파일 열기]


상위 버전의 프리미어 프로에서 Export(내보내기) 에 보면 

Final Cut Pro XML..로 내보내기해서 xml 파일을 저장한 다음에 

이걸 프리미어 프로 하위 버전에서 Import(불러오기)로 읽어드리면 됩니다.

 


프로젝트 열기로 열 수 없기때문에 프로젝트 하나 만드신 다음에 임포트하시면 됩니다.

xml 데이터의 경우에는 편집데이터만 저장되는 것이기때문에 자막 작업을 하신 경우에는 제대로 안 불러와질 수 있습니다. 

이건 어쩔 수 없이 다시 작업해주셔야 됩니다. 


어도비 고객기술지원센터

전화번호: 080-950-0880




==========================


이전 버전의 새로운 Premiere Pro CC 2015 작업 파일 열기

EDL 또는 XML을 내보내지 않고 이전 버전의 Premiere Pro에서 작동하도록 최신 버전에 저장된 Premiere 작업 파일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한 빠른 해결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예에서는 Premiere Pro CC 2015.2 9.2.0 (41)에서 Premiere Pro CC 2015.3 10.3.0 (202) .prproj 파일을 열어야한다고 가정 해 보겠습니다.






1. 작업 파일을 복제하고 확장자를 .prproj에서 .zip으로 변경하십시오.


2. 7zip으로 열기  . (나는 이것이 Windows에서만 작동한다는 의견을 받았다)


3. 메모장과 같은 간단한 텍스트 편집기로 압축 파일의 파일을 엽니 다.


4. 아래 그림을 참조하여 버전 번호를 "31"에서 "30"으로 변경하고 저장하십시오.


5. 파일을 저장할 수 없으면 파일을 추출하고 변경 한 다음 Zip 폴더로 다시 끌어 텍스트 파일을 바꿉니다.



6. zip 폴더를 닫고 .zip에서 prproj로 파일 확장자를 되돌립니다.


7. 이미 Premiere Pro CC 2015.2 9.2.0 (41) 에서 직접 열 수 있습니다 .




2015.2보다 오래된 버전 인 경우 Premiere에서 이전에 릴리스 한 업데이트 수에 따라 버전 번호를 변경하십시오.

Premiere Pro 버전 번호 에 나열한 버전 번호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


23> CS5

24> CS5.5

25> CS6

26> CC

27> CC 2014


1 월 2017 업데이트 : 위의 방법을 사용하여 Premiere Pro CC 2017을 Premiere Pro CC 2015로 변환 할 수 있습니다. 번호 "32"를 "30"으로 변경하십시오.


2017 년 6 월 업데이트 : Premiere Pro CC 2017.1.1에서 이전 버전으로 파일을 변환 할 경우 위의 내용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출처 : http://mattinazheng.com/2016/09/solution-open-newer-version-premiere-project-file-older-version-premiere/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