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4 73

[오사그라프] 세계에서 가장 정확한 평면지도

구체의 지구 표면을 96개 지역으로 나누어 평면으로 펼친 ‘오사그라프’ 방식의 세계지도. ‘굿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이 지도는 대륙과 바다 면적을 가장 정확히 보여주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정확한 지도 등장일본 건축가 오사그라프 방식 제안 평면으로 된 세계지도를 보다 보면 이상하다. 정확하지 않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다. 어떤 때는 아프리카와 그린란드 땅 덩어리가 너무 커 보인다. 어떤 때는 북아메리카가 중국보다 훨씬 커 보이기도 한다. 지도마다 대륙 크기가 다른 것은 지도를 제작하는 방식이 다르기 때문이다. 그런 만큼 대륙이나 나라 크기가 왜곡돼 표현되고 있다.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메르카토르 도법(Mercator Projection)의 경우 극지방으로 올라갈수록 왜곡이 심하..

[북한] 김일성의 대남공작 비밀유훈 / 북괴군

출처 : https://www.facebook.com/komerichan/posts/391752160886951 [김일성의 대남공작 유훈] 01. 남북대화와 적십자회담을 적화통일에 적극 이용하라 (남북대화 및 이산가족 찾기는 순전히 평화적통일의 제스쳐로 이용하고 우리의 선전무대로 적극 활용하라) 02. 핵무기를 개발하여 적화통일에 만반을 기하라 (적화통일의 완수를 위해서 반드시 핵무기 및 미사일을 개발하고 자금마련을 위해 마약과 위조지폐를 활용하라) 03. 법조계를 장악하라 (머리 좋은 놈들은 운동권에서 빼내어 고시공부를 하도록 돕고 법조계에 침투하도록 적극적으로 공작을 펼치라) 04. 학계를 장악하라 (빽없고 힘없는 불만층의 교수들을 잘 위장하여 포섭하고 그들을 적극 지원함으로 반정부, 반미 및 분열을..

[유승민-유담] 국민장인어른

__ __ __ 대통령 선거 나온 아빠 위해 중간고사 기간에도 도우러 나온 유담배우 이연희를 닮은 외모로 화제를 모은 유담 씨가 아버지인 유승민 바른정당 대선 후보의 선거 유세에 동참했다. 지난 22일 유승민 후보의 딸 유담 씨는 대구 중구 동성로에 모습을 드러내고 아버지 유세 지원을 이어갔다. 대통령 선거 유세가 시작한 뒤 처음으로 대중 앞에 나타난 유담 씨에게 많은 관심이 쏠렸다. 지난 19대 총선 당시 수려한 외모로 주목 받은 유담 씨는 유 후보를 '국민 장인'에 등극시키기도 했다. 이날 선거 운동복과 모자를 착용하고 나타난 유담 씨는 시종일관 웃음을 잃지 않았다. 또한 시민들과 함께 셀카를 찍으며 아버지의 선거 유세에 앞장섰다. 특히 유담 씨는 대학교 중간고사 기간임에도 아버지를 돕기 위해 유세에..

남성, 잘생기지 않아도 '감각' 있으면 여성에게 호감 얻는다

남녀가 처음 만나 호감을 느끼는 데에는 외모의 비중을 무시할 수 없지만, 남성의 경우 외모가 다소 부족하더라도 감각 있는 언어적 표현과 센스 그리고 창의적인 면이 있다면 외모에서 오는 핸디캡을 극복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됐다. 최근 AFP통신 등 외신은 매력적인 여성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기 위해서는 감성적인 말 한마디가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며, 여성들은 이성을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단, 여성이 흥미를 느끼거나 공감해야 한다는 전제가 뒤따랐다. 영국 스코틀랜드 에버테이대 심리학자 크리스토퍼 왓킨스 교수와 연구팀은 실험 참가자들을 두 그룹으로 나눠 한쪽 그룹에는 남녀의 사진 수십 장을 보여주며 외모만으로 호감을 평가하게 했고, 나머지 그룹에는 같은 사진을 건네며 상대의 이미지..

[일본 봉사단체] 화이트 핸즈

남성 자위 도와주는 서비스 '화이트 핸즈' '화이트 핸즈(http://www.whitehands.jp/menu.html)'는 일본의 봉사단체다. 도쿄대 출신 시민운동가 사카즈메 신고(坂爪真吾·35)가 '성 공공화(公共化)'를 목표로 2011년 10월 설립했다. 화이트 핸즈는 '성(姓) 간호'를 한다. 쉽게 말해, 손으로 하는 유사 성행위다. 거동이 불편한 중증 남성 장애인의 자위를 돕는다. 그래서 이름도 '무죄'를 의미하는 화이트 핸즈다. 성범죄가 아니라는 것이다. 사회가 외면한 장애인 성 문제를 공론화하고, 장애 남성들 삶의 질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화이트 핸즈에서 일하는 여성들은 '성(姓) 도우미'라고 불린다. 아이 엄마, 회사원 등 직업도 다양하다. 이들은 화이트 핸즈에 연락한 남성 장애인의 ..

[UFC] 컵 스완슨 인터뷰

[로빈 블랙의 온 더 무브] 컵 스완슨, 격투의 원초적 본질과 신의 일격① (영상)http://sports.news.naver.com/general/news/read.nhn?oid=409&aid=0000006719 [로빈 블랙] 컵 스완슨, 격투의 동기부여···그리고 자기발전② (영상)http://sports.news.naver.com/fight/news/read.nhn?oid=409&aid=0000006720 [로빈 블랙] 컵 스완슨, "최두호는 더 강해져서 돌아온다"③ (영상)http://sports.news.naver.com/fight/news/read.nhn?oid=409&aid=0000006721

[카메라] 동영상 촬영 방식 비교 (풀픽셀리드아웃, 픽셀비닝, 라인스키핑, 1:1 크롭)

출처 : https://goo.gl/djebi8http://leejk.net/121 예전에는 카메라로 사진만 촬영했지만, 요즘에는 휴대폰, 똑딱이, 미러리스, DSLR 할 것 없이 모두 동영상 촬영 기능이 있다. 특히 최근에는 4K 해상도(4096 × 2160 또는 3840 × 2160)의 동영상 촬영을 지원하는 카메라들도 많이 출시된다. 그런데, 4K 동영상을 화소수로 환산하면 고작 800만 화소(8 MP)이다. FHD 동영상은 200만 화소(2 MP) 밖에 되지 않는다. 요즘 출시되는 카메라들은 대부분 1600만 화소가 넘고, 휴대폰 카메라도 1000만 화소를 넘어선다. 그렇다면, 고화소의 카메라 센서에서 어떻게 4K, 또는 FHD 해상도의 동영상을 녹화하는 것일까? 디지털 카메라의 동영상 촬영 방식..

대학 홍보영상에 꼭 나오는 9가지 장면

한 디지털뉴스 채널이 소개한 동영상 ‘대학교 홍보영상에 꼭 나오는 장면 9가지’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디지털뉴스 연구소라고 자신을 소개한 뉴스 채널 ‘크랩’은 16일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한 영상에서 “현실과 달라도 너무 다른 대학교 홍보영상이 많다”며 “매년마다 홍보영상에 꼭 나오는 장면 9가지를 살펴보자”고 적었다. 3분 분량의 이 영상 내용을 소개한다. ① 블록버스터급 도입부크랩은 대학 홍보영상이 “심각한 음악을 배경으로 우주에서 바라본 지구의 모습으로 시작하는 모습이 나와야 할 이유가 없는 것 같다”고 지적했다. 동물 조각상이나 창립자 흉상이 등장하는 것도 “뜬금 없다”고 표현했다. ② 활동적인 캠퍼스현실과 달리 학생들이 일렬로 걷는 모습이 영상에 등장하거나, 실제론..

[영화포스터] 모든 영화 포스터는 13가지로 압축된다

"태양 아래 새로운 것 없다." 성경의 내용에만 국한되는 이야기는 아니다. 우리가 이제껏 봐온 수많은 영화 포스터들은 새롭지 않았다! 어디서 본 듯한 느낌은 어디서 본 게 맞았다. 프랑스 블로거 크리스토프 컬트와는 비슷한 콘셉트의 포스터를 한데 모았다. 그리고 이를 미국 뉴스사이트 업록스(uproxx)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출처 : http://www.huffingtonpost.kr/2014/04/22/story_n_5184599.html 1. 아래 부분엔 바다와 작은 크기의 사람, 그 위로는 거대한 얼굴 2. 쓸쓸한 뒷모습 3. 등을 맞대고 정면 바라보기 4. 다리 사이 5. 침대 위에서 6. 거대한 눈 7. 파란색 8. 푸르스름한 배경, 거리를 긴박하게 뛰어가는 사람, 각도는 조금 기울기 9. 흑..

[베니싱현상] 사람이 흔적도 없이 사라지는 '베니싱현상'

[배니싱 (vanishing)] 1. 미스터리 현상특정한 사람이나 사물이 흔적도 남기지 않고 사라지는 현상.[1] 이렇게 사라진 사물의 경우 먼 훗날 다시 나타난다는 이야기가 많지만, 사라진 사람은 마지막의 마지막까지도 발견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그가 생전에 입고 있었던 옷만이 그 사람이 그곳에 있었음을 보여줄 뿐이다. 물론 이런 식으로 대중적으로 이해되고 있기는 하지만 사실 이 현상은 미제 실종 사건에 관련된 도시전설에 가깝다. 가장 극적이라고 할 수 있는 포르투알레그 여객기 실종사건의 경우도 사실관계가 맞지 않는 도시전설이라고 판명이 나기도 했고, 여러 실종 사건들에 대해서도 단순히 떠도는 풍문이라거나 내지는 그럴 만한 이유가 있었다거나 하는 식으로 대부분 밝혀져 있는 상태. 정말 수많은 사람들이 ..

1300년 전 경주 시내 복원 CG

이 컴퓨터 그래픽 복원물이 완전 뻥이라고 주장하시는 분들이 있는데..뭐 세부적으로는 100퍼센트 재현한 것이라고 볼 수는 없지만 그렇다고 완전 뻥은 아님. 1. 저 시대에 딱딱 구역을 나눠서 건축물이 세워졌을리가 있냐?? 예. 맞습니다. 바둑판식으로 구역 나눠서 딱딱 계획에 맞춰서 건축물들을 세웠습니다.당시 동아시아는 당나라 수도 "장안"을 기본형태로 해서 한가운데 주작대로를 중심으로 바둑판식으로 하는도시계획이 나름 체계적으로 정립되어 있었습니다. 2. 저 시대에 기와로 싹 덮인 건물들이 말이 되느냐?? 글쎼요..말이 됩니다. 문헌상으로는...당시 서라벌은 꽃의 도시라 불릴만큼 전성기를 자랑하는 대도시였고...추정인구가 최소 40만은 되는 고대 도시치고는 꽤 엄청난 규모였습니다. (기록을 못 믿으시겠다구..

“싱글이 행복해” 거짓말 그만두고 여성에게 잘하시라

[서민의 페미니즘 혁명] 결혼해서 남편 수발부터시댁일까지… 여성은 되레혼자 살면 만사 편해 ‘결혼은 남자 손해’라며남성들이 거품을 무는 건완전한 적반하장 최근 조사에 따르면 결혼을 꼭 해야 한다는 사람은 27%로, 20년 전에 비해 10% 줄었다고 한다. 결혼에 뜻을 두는 청년들이 줄어드는 거야 새삼스러울 게 없지만, 이 기사가 주목받은 것은 결혼에 부정적인 남성의 비율이 큰 폭으로 증가했기 때문이다. 결혼 안한 그 남자는 행복할까? 기사는 이에 대한 분석도 내놓았다. 남성들이 결혼으로 많은 것을 포기하고 무거운 책임을 지는 반면, 남성의 가정 내 권한은 예전만 못하다는 게 이유란다. 그러면서 기사는 탱고를 배우고, 그 후 맥주 한 잔의 여유를 즐기는 김철웅씨를 인터뷰한다. 그가 말한다. “즐겁게 시간 ..

에어로모빌 - 하늘을 나는 자동차

하늘을 나는 자동차가 드디어 나온다. 오는 4월 20일 모나코에서 개최되는 탑 마르케스 모나코(Top Marques Monaco) 기간 중 슬로바키아 제조사가 개발 중인 비행 자동차 에어로모빌(AeroMobil) 발표회가 열리는 것. 에어로모빌은 유튜브에 공식 채널을 열고 데모 영상을 공개한 상태다. 에어로모빌 개발은 시간이 꽤 흘렀다. 지난 2014년 3.0으로 업그레이드되면서 프로펠러를 작게 개선했고 날개를 접은 상태로 도로를 주행할 수 있도록 했다. 공항으로 가면 날개를 펼쳐 날아오를 수 있다. 지난해에는 브뤼셀에서 전시를 하기도 했다. 에어로모빌을 개발한 인물은 아우디와 폭스바겐, BMW 디자이너를 역임한 슈테판 클라인(Stefan Klein). 그는 하늘을 나는 자동차를 개발하는 게 20년 동안..

솔스왑 - 신발수선

__ 70·80년대에 들어 스니커는 길거리 문화와 결합하며 단순히 ‘발을 보호하는 물건’의 의미를 초월했다. 운동화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던 스포츠웨어 브랜드뿐만 아니라, 이제는 다양한 브랜드가 시장에 뛰어들면서 시장 자체의 몸집이 커져 버렸고, 스니커헤드(Sneakerhead : 신발만을 전문적으로 수집하는 사람)라는 신조어까지 탄생하기에 이른다. 우후죽순 쏟아지는 제품 사이에서 더 좋고 희귀한 것을 차지하려는 욕망은 날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 신발을 본래 소모품이다. 하지만 비싼 값을 내고 구매한 제품을 함부로 신고 다니기에는 너무 아깝지 않은가? 그렇다고 마냥 집에만 모셔둘 수도 없는 일. 아무리 견고한 신발이라도 오랜 시간이 지나면 삭아버리기 때문이다. 그 대표적인 예가 ‘가수분해’로 특히 80·..

[유머] 400만원든 지갑을 주웠다

밥먹으러 갔다가 화장실에 갔는데 휴지걸이 위에 번쩍번쩍한 장지갑이 하나 놓여있길래 봤더니.. 웬 조폭같이 머리가 짧고 우락부락한 주민등록증에, 5만원 신권 80장이 들어있음.. 화장실에서 일보는데 5분 정도 걸리니까... 찾으러 오겠지 했는데, 안오더라.. 그래서 잠시 기다리다가.... 밖을 나왔는데 참 갈등되는거임. 장시간의 마음의 고민을 접고 파출소로 감ㅋㅋㅋ 가서 설명하고 연락처와 이름 적고 가려고 하는데, 옆에서 통화하던 여순경이 저보고 잠깐만요... 하는거임. 지금 그 지갑 분실자가 연락와서 오고 있으니 조금만 기다리시라고. 법적으로 보상 받을 수 있으니까 잠깐만 계시라고 해서 좀 멋쩍었지만 기다렸다? 5분정도 있으니까 느긋하게 들어오는 풍채좋은 조폭.... 이 아니고 스님이신곀ㅋㅋㅋㅋㅋㅋ 그 ..

[미세먼지] 초미세 170일때 밤 동영상

_ 눈에 보이지 않는다고 괜찮을꺼라 생각하시는데..동영상 보시면..아마 깜짝 놀라실겁니다.저 먼지들이 우리 아이들의 코속으로 들어가서초미세의 경우 혈관으로 퍼져나가 몸 이곳저곳으로 들어가서 염증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작년 세계공기질 순위에서 180개국중 우리나라는 173위를 했습니다.최악의 국가 1위 방글라데시, 2위 중국, 3위 인도. 네팔, 라오스, 파키스탄. 미얀마그리고 한국입니다... 이런데도오늘 같은 날 우리 국민들은 뉴스에서 미세먼지 나쁨에 초미세도 높다고마스크 착용하라고 해도...마스크 착용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국민 인식이 문제입니다.국민이 바뀌어야 나라가 바뀝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 https://youtu.be/f1lVBfE0VOE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