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7 29

[카메라] Sony A7 vs A7r vs A7s 비교

SONY A7S(ILCE-7S) 메뉴얼http://helpguide.sony.net/ilc/1420/v1/ko/contents/TP0000528403.html SONY A7RII (ILCE-7RM2) 메뉴얼http://helpguide.sony.net/ilc/1520/v1/ko/index.html 1. 사진 비교-같은 5fps지만 jpg 연사시 A7s2쪽이 버퍼가 여유로워 연사촬영 매우 유리-원본100% 크롭시 A7s2쪽이 노이즈 억제력이 좋으나 A7r2를 A7s2로 맞추는 식의 같은 크기로 리싸이즈 비교시 iso6400~iso12800 부근까진 비슷한 노이즈 억제력과 색재현력을 보임. 2. 동영상 비교 -A7r2 4K는 super35 운용시 A7s2 FF 4K 보다 좋은 4K 동영상 해상력을 보여줌*(..

[장비] 영상 촬영을 도와주는 확장 파트

출처 : http://navercast.naver.com/magazine_contents.nhn?rid=1108&contents_id=87267영상촬영에 적합해 많은 인기를 누리는 대표적인 바디가 있다. 해당 카메라로 영상을 촬영할 때 활용성을 더욱 높여주는 영상용 액세서리를 소개한다.항목상세모니터ikan D5W마이크SHURE VP83F케이지Skier 5D litecage블랙매직 디자인 Blackmagic design BMCC 4K넓은 다이내믹 레인지를 가진 영상에 특화된 카메라1. PD MOVIE BA-1용 탑핸들 TH-1 로우앵글 촬영과 이동 등을 도와주는 유려한 디자인의 탑핸들. 27만4000원2. PD MOVIE BMCC 전동 포커스 컨트롤 아머 BA-1 전동 포커스 컨트롤러와 아머가 일체화된 B..

[영상] 칼 린쉬 광고감독

리들리 스콧 사단의 촉망받는 감독 칼 린쉬. 칸 광고영화제에서 단편영화 로 연출과 시각효과 부문에서 황금사자상을 받았다. 첨단 VFX 기술을 스토리에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그의 능력은 단연 인정받을 만하다.2013년 판타지 사무라이 대작 의 감독을 맡으며 장편영화에 진출한 칼 린쉬(Carl Erik Rinsch) 감독은 탄탄한 스토리 구성과 첨단 VFX 기술을 결합한 광고 감독으로 명성이 높다. D&AD 최고 신인감독상, 칸 광고영화제 연출상과 시각효과상을 받은 것이 이를 증명한다. 첨단 이미지를 중요시하는 프리미엄 자동차 회사들이 그에게 광고를 의뢰하고 있으며, LG전자와 기아자동차 같은 우리나라 기업이 그의 클라이언트 리스트에 올라 있다. 그의 작품들을 포트폴리오로 구성한 짧은 영상물을 먼저 감상해 보..

[프러덕션] 콧수염필름즈

콧수염필름즈http://mustachefilm.co.kr/work 출처 : http://www.indiepost.co.kr/post/3486 영상 제작집단 콧수염필름즈(MustacheFilms)를 이끄는 이상덕 감독을 주목하자. 오는 8월 개봉하는 영화 (2017)로 장편영화 데뷔를 치르는 이상덕 감독은 앞서 뮤직비디오, 브랜드 필름, 단편영화 같은 다양한 작품에 콧수염필름즈로 이름을 새겨왔다. 특히 우리가 아는 감각적인 뮤직비디오는 이상덕 감독, 바로 콧수염필름즈가 찍었다. 통통 튀는 색감과 한 편의 영화처럼 감각적인 연출이 돋보이는 영상들이다. 그중에서도 콧수염필름즈 특유의 알록달록한 팔레트가 묻어난 뮤직비디오 몇 편을 소개한다. 좋은 음악은 덤 아닌 덤이다. 1. 윤셀 ‘Hot Noodels’ MV..

[무료교육공간] 동행창작공방

동행창작공방https://www.dhcs.seoul.kr/blank-5 ‘동행창작공방’은 누구든지 자신의 아이디어를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장비사용에 대한 기초교육 수강 후 간단한 예약을 통해 3D프린터, 레이저커터, 제품촬영장비, 재봉틀, 각종 수공구 등 다양한 장비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스마트 조명기, 미세먼지 측정기와 같은 키트를 활용한 심화교육, 창업을 위한 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아담하지만 실속있는 공간입니다. 많이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동안 몰랐던 플라스틱 물병 '밑바닥'에 적혀있던 충격적인 비밀

편의점에서 쉽게 살 수 있는 플라스틱 생수병이나 플라스틱병의 아랫부분을 본 적이 있는가?만약 사용한 플라스틱병을 재사용하고 싶다면 앞으로는 아랫부분을 꼭 확인하는 게 좋다.최근 온라인 미디어 브라이트사이드는 플라스틱 소재 물병을 살 때 꼭 바닥에 쓰인 플라스틱 재료명을 확인하는게 좋다고 설명했다. 브라이트사이드에 따르면 플라스틱병은 총 7가지로 분류된다.이중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PET 또는 PETE다. 이는 물병, 카페에서 주는 플라스틱 병이다.국내에는 '페트'라고 적혀있다. 이 페트병은 세균이 번식할 수 있어 재사용을 하면 안 된다.이외에도 HDP 또는 HDPE가 있는데, 이는 열처리에도 안전해 전자레인지에 돌려도 무방한 소재다. 재사용도 가능하다. 아래 우리가 실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플라스..

노숙자에게 470만원을 주면 어떻게 사용할까?

70만원씩 받은 英 노숙자들 낭비 안하고 필요한 데만 써 1년 뒤 13명 중 11명 정착…“다른 복지 접근방법 제시” 2009년 5월 영국 런던에서 13명의 노숙자를 대상으로 작은 실험이 시작됐다. 길게는 40년 넘게 길거리를 집 삼아 살아온 이들에게 한 자선단체가 공짜 식권이나 생필품 대신 돈을 나눠 주기로 한 것이다. 이들은 각각 4500달러(약 470만원)를 현금으로 받았다. 이 돈에는 어떤 조건도 붙지 않았고, 노숙자들은 자기가 쓰고 싶은 곳에 마음껏 쓸 수 있었다. 이런 경우 노숙자들이 돈을 흥청망청 쓰고 또다시 손을 벌릴 것이라는 선입견이 지배적일 것이다. 그런데 결과는 전혀 예상 밖이었다. 13명 중 술이나 마약, 노름에 돈을 허비한 사람은 한 명도 없었다. 노숙자들의 구매욕은 소박했다. 그..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