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8 40

[영상] 무창포 신비의 바닷길 축제 어서와요~

2017 #무창포_신비의_바닷길_축제 09.09(토)~09.11(월)바닷길이 열리는 #무창포바다에서 #조개를 잡는 놀라운 풍경~#석대도까지 연결되는 길까지!!신비의 바닷길 축제로 모두모두 모이세요~~ *본 영상은 특정 국가, 기관, 개인 등과 아~무런 관련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즐겁게 영상 시청해 주세요~♤ * SNS 영상 출연시민을 모집합니다 *보령시공식페북에 메시지나 댓글 남겨주세요보령시청 미디어팀 041-930-4549

[전시회] 2017학년도 성균관대학교 건축학과 졸업작품전시회 및 성균 동문건축사회 작품전시회

2017학년도 성균관대학교 건축학과 졸업작품전시회 및 성균 동문건축사회 작품전시회를 인문사회과학캠퍼스 경영관 1층 성균갤러리에서 개최합니다. 47회를 맞이한 성균건축전의 주제는 ‘DIFFERENT DIRECTION’으로 37명의 학생들이 바라보는 건축의 방향에 대해 각자의 다양한 관점과 해석에 의미를 두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설계를 풀어나가는 학생들의 과정과 방법을 통해 건축의 다양한 표현을 시도하는 전시회를 개최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1. 출품자 : 2017학년도 건축학과 졸업예정자 및 성균동문건축사회 2. 전시기간 : 2017. 8. 28(월) ~ 9. 1(금) 3. 전시장소 : 성균관대학교 인문사회과학캠퍼스 경영관 1층 성균갤러리 4. 전시장 관람시간 : 10:00 ~ 22:00 ※ 9...

[만화] 노키즈존

출처 : http://news.nate.com/view/20170830n03093 아이의 출입을 금지하는 '노키즈존(no kids zone)'이 확산하고 있습니다. 식당이나 카페에서 공공예절을 지키지 않는 일부 부모의 몰지각한 행동 때문에 노키즈존을 선언하는 업주들이 늘고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노키즈존은 단순히 새롭게 나타난 사회 현상으로 가볍게 바라볼 사안이 아닙니다. 노키즈존은 자본주의와 소비자 우선주의, 노동 혐오, 사회적 약자 차별 등의 구조적인 문제를 수반하기 때문입니다. CBS노컷뉴스는 아이와 부모, 업주, 소비자가 서로를 무조건 배척·배제·차별하기보다는 어떻게 하면 상생·공존할 수 있을지에 대해 지난 2주간 치열하게 고민해 왔습니다. 이 기사는 그 고민의 결과물입니다. [편집자 주] 글 싣..

[촬영용 모니터] Lukilink - DSLR to 스마트폰 연결 컨버터

http://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9264282&memberNo=29546687&mainSiblingPanel=ITTECH&mainMenu=CARGAME 1. Lukilink(루킬링크) 소개DSLR로 촬영을 하다보면 카메라의 LCD창이 답답할 때가 있습니다. 카메라에는 델타 구조라는 형태로 3 ~ 4인치 급의 해상도가 낮은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다 보니까 촬영된 영상을 보려면 대략적인 형태만 보거나 확대를 하여 보기도 합니다. 상대적으로 스마트폰의 디스플레이는 점점 고해상도화 되어가고 있어서 화질은 좋지만, 렌즈등의 한계가 존재 합니다. Lukilink(루킬링크)는 DSLR카메라와 스마트폰을 연결 시켜서, 카메라의 좋은 렌즈로 촬영된 영상을 고해상도 ..

[코덱] Avid DNxHR 코덱

DNxHR 코덱다운로드 : http://avid.force.com/pkb/articles/en_US/download/Avid-QuickTime-Codecs-LE DNxHD는 HD 해상도(1080i, 1080p, 720p)에 사용 . DNxHR은 UHD/4K, 8K 해상도에 사용가능. Media Composer 8.3과 함께 출시 된 최신 코덱 그러나 MC 8.3 이전 릴리스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DNxHR 444 : 마감 품질 (12 비트 4 : 4 : 4) (시네마 품질 제공)DNxHR HQX : 고품질 (12 비트 4 : 2 : 2) (UHD / 4K 방송 품질 전달)DNxHR HQ : 고품질 (8 비트 4 : 2 : 2)DNxHR SQ : 표준 품질 (8 비트 4 : 2 : 2) (전달 형식..

자폐증 초등학생 집에서 초코파이 먹다 질식사

자폐증이 있는 초등학생이 집에서 초코파이를 먹다가 질식해 숨지는 안타까운 일이 발생했다. 엄마가 옆에 있었지만, 지적장애 탓에 응급조치를 못 한 것으로 보인다. 24일 부산 연제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23일 오후 6시 30분께 부산시 연제구의 한 주택에서 초코파이를 먹던 A(12) 군이 기도 폐쇄성 질식으로 쓰러졌다. 친할머니 B(73) 씨가 집에 들렀다가 얼굴이 파랗게 변한 채 누워있는 A 군을 발견하고 119에 신고했지만, A 군은 이미 숨진 상태였다. 경찰은 "친할머니가 도착했을 당시에 A 군의 엄마는 A 군의 손가락을 바늘로 따고 있었다"고 설명했다. A 군은 이날 초코파이 1개를 통째로 입에 넣은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지적장애 2급인 엄마 C(36) 씨가 제대로 대처하지 못해 A 군이 숨진 것..

해외 정신병원에 친척이 갇히게 된 썰

먼저 나는 영어권 국가중 한곳에 여권을 가지고 있는 검머외다. 간단하게 먼저, 내가 할 이야기들은 요 이틀 동안 여기 놀러 온 친척이 대마를 피다가 정신병원에 갇히게 된 이야기를 다루겠다.나는 이 사촌형을 아주 어릴때 봤고 성인이 되고 나서 한 20 년이 지나서 작년에 처음으로 다시 만났다.개인사를 다루면 재밌겠지만 구지 그런 이야기 까지 다루고 싶지는 않다.내가 있는 나라에서 임시로 지내면서 일도 하고 해외유학때 경험 해본 대마를 피우기 시작 했다난 태어나서 단 한번도 마약류를 한 적이 없고, 겜블 조차도 한 적이 없는 사람이다.내가 비록 이곳의 시민권자이지만 저런 약에 개방된 모습을 보는게 편안하지는 않았다. 많은 사람들이 대마는 담배보다 덜 위험하고 오히려 치료용으로도 쓰이고 건강하다고들 한다. 글..

동물판 '안아키'도 논란…검증안된 치료법 만연

동물판 '안아키'도 논란…검증안된 치료법 만연http://news.nate.com/view/20170603n04095 "꼭 검증되야만 치료가능하나?…병원치료가 더 스트레스 줘" 주장 '약 안 쓰고 아이 키우기(안아키)'의 극단적인 자연치료법으로 인한 피해가 속출한 가운데 반려동물 커뮤니티에도 이와 비슷한 치료법이 공유되고 있어 논란이 일고 있다. 반려동물의 피부병을 치료한다며 식초로 목욕을 시키는가 하면 상처가 나자 숯가루를 먹여 치료했다는 등 검증되지 않은 민간요법들이 퍼져있는 상태다. 이들은 약물치료가 아닌 민간요법으로도 반려동물의 질병을 충분히 치료할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 "꼭 검증되야 치료 가능하나"…피부병에 식초목욕·상처엔 숯가루? 모 반려동물 커뮤니티에는 '고양이 민간요법'이라며 고양..

[우주] 우주에서 물에 익사할 뻔한 우주비행사

2013년 유난히도 무더운 여름이였던 7월 16일 '루카 파르미아노'는 자신의 눈앞에 펼쳐진 아름다운 푸른색을 빛내는 바다를 내려다 보고있었다. 그의 호흡은 점점 가빠져오기 시작했고, 자신에게 일어나고 있는 일이 과연 진짜 현실인가에 대해 고민할 수 밖에 없게 되었다. 그의 눈밑까지 순식간에 차오른 물이 그를 익사시키려는 기세로 몰려왔기 때문이다. 물은 무서운 기세로 파르미아노의 입과 코,귀를 막기 시작했고 숨이 가빠져오는 파르미아노는 헬멧을 벗어던지고 싶은 욕망을 강하게 느꼈다. 하지만 그래서는 안된다는것을 너무나도 잘 알고있었다. 바로 파르미아노가 지금 있는 위치의 '문제' 때문이었다. 파르미아노는 방금전 자신이 바라보던 바다와 400km 떨어진 상공에 있었기 때문이었다. 바로 우주공간에 유럽 우주국..

[영화용어] 감독판 (디렉터스컷, director's cut)

디렉터스컷 (director's cut) 요약 극장에서 개봉된 영화와는 달리 감독이 자신의 본래 의도를 살려 재편집한 영화.감독이 본래 의도했던 대로 재편집한 영화, 즉 감독판 영화를 말한다. '언컷버전(uncut version)'이라고도 부른다. 한 편의 영화가 만들어지기 위해서는 여러 단계를 거쳐야 하는데, 이 과정에서 감독이 본래 의도한 것과는 다르게 영화제작사의 방침이나 심의 등에 의해 잘려나가는 경우가 있게 된다. 영화제작사는 흥행 수입 등 상업적 목적을 중시해 지나치게 길거나 진부한 표현 등을 삭제함으로써 관객의 기호에 맞는 영화를 만들려 하고, 또 심의 등에 걸려 부득이하게 잘려나가는 부분도 있게 마련이다. 따라서 영화가 대중에게 공개될 때는 감독이 원했던 영화와는 다른 영화가 개봉될 수도 ..

[세미나] '色'과 '색재현'의 이해를 위한 세미나

제목 : 색, 색재현의 이해일시 : 2017년 8월 18일 오후 2시 30분장소 : 파나소닉 플라자 세미나룸 [2호선 서초역 1번출구]주최 : PICF 전문영상업무연합 후원 : 그린촬영시스템, 영화사 루이, 포비디지털, 파나소닉 코리아, 렛츠런재단http://cafe.naver.com/picf/20153 강사 : 박경렬 선임연구원 ( LG전자 시그니쳐 HDR TV 화질엔진 개발자 )Chiba 대학(Japan), 정보화상공학과 학부졸업Chiba 대학원 융합과학연구과 Vision Lab.(Prof. Yaguchi hirohisa), Human vision/Color science 전공 석사졸업LG전자 CTO SIC센터 TVSoC개발실 IVT파트, TV화질엔진(color/contrast 관련 분야 담당) 개발..

[장성민] 아이돌 가수·UCC스타·뮤지컬 배우 거쳐 쇼호스트로 제 2의 인생

아이돌 가수·UCC스타·뮤지컬 배우 거쳐 쇼호스트로 제 2의 인생 http://blog.naver.com/jobarajob/221077581642 과거 실패를 생각하기 보다 지금 이 순간에 도전하세요 NS홈쇼핑 장성민 쇼호스트 2004년 아이돌 데뷔→2007년 UCC스타 쇼호스트로 새로운 도전 NS홈쇼핑 쇼호스트 장성민(32)씨는 매주 수요일 저녁 5시45분 ‘투맨스토리’ 방송을 진행한다. 파트너는 전석민 쇼호스트. "최근 3주 연속 완판 행진 중입니다. 6만원짜리 갈치 3500개를 40분만에 팔기도 했습니다." 이제 3년차 쇼호스트 장씨의 첫 직업은 아이돌이었다. 2004년 데뷔한 3인조 아이돌 그룹 지샵의 멤버였다. 전국을 돌며 방송과 공연을 했다. 하지만 동방신기·이승기·SG워너비·장윤정·린 등 쟁..

[영상] 편집프로그램간 영상 이동시 비디오레벨 차이

편집프로그램간 영상 이동시 비디오레벨 차이출처 : http://cafe.naver.com/doflook/24601 상식적인 내용이지만 신경쓰지 않으면 실수할 수도 있는 부분이기에 한 번 올려봅니다. 전 이런 쪽의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제가 말씀드리는건 영상일을 하신다면 누구나 알고 있는 교양수준의 이야기입니다. 거기다가 잘 모르는 사람들 마음은 역시 잘 모르는 저 같은 사람이 얘기해야 비슷한 수준에서 이야기가 되지 않겠습니까?^^;; 만약 어떠한 이유로 두 개 이상의 편집프로그램을 가지고 영상파일을 주고 받아야 할 경우의 이야기 입니다. 각각의 편집프로그램들이 비디오 레벨을 다루는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이 것을 인지하지 못한 상태에서는 영상이나 이미지가 더 밝아지거나 어두워지는 일이 발생하겠죠 우선 아..

[영상] 애프터이펙트에서 DNxHD로 영상 출력시 밝기가 달라집니다.

출처 : http://cafe.naver.com/picf/16041 제목 : 애프터이펙트에서 DNxHD로 영상 출력시 밝기가 달라집니다.부제 : MAC과 Windows에서 공용으로 쓸 수 있는 Codec을 찾습니다.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부끄럽게도 제 지식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문제가 생겨서 찾아 뵙게 되었습니다.. 현재 다니고 있는 회사에서 저는 MAC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FCP7, After Effect, Davinci 사용)그리고 다른 직원분들은 Windows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After Effect, 3D MAX, Cinema 4D 사용) 업무는 서로 작업한 영상을 출력하여 그 파일을 공유하며 다시 각자 파트에서 작업하는 방식으로 하고 있습니다.(ex: 파컷 색보정(MAC) -> 2D합성..

[카메라] ISO와 Gain 의 차이

카메라에서 밝기를 조절하는 메뉴에는 ISO와 Gain이 있다. 하지만 어떤 카메라에는 ISO만 있는 경우도 있고, Gain만 있는 경우도 있다. 이것 차이가 궁금해서 오랫동안 고민하고 인터넷을 뒤져보면서 자료를 찾아보았다. 주로 사진카메라(DSLR, 미러리스)는 ISO 메뉴가 있고, 영상캠코더는 Gain이라는 메뉴가 있다. 둘다 밝기를 조절하는 메뉴이다. 차이가 무엇일까? ISO ISO는 필름 카메라나 디지털 카메라가 빛에 감응하는 속도의 비율을 말한다. 필름의 경우 ISO 5800:1987 표준을, 디지털 카메라의 경우 ISO 12232:1998 표준을 따른다. 흔히 ISO로 표시하고 선형 스케일(linear scale)을 주로 사용한다. ISO 선형 스케일은 과거 ASA(ANSI의 옛 이름인 Amer..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