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7 27

[썰] 내가 한의학과 한의사를 의심하게 된 이유

[썰] 내가 한의학과 한의사를 의심하게 된 이유 난 의대생이나 의사가 아니고 한의사는 더더욱 아니다. 난 의료쪽하고는 아무런 관련도 없고 의학이라고는 개뿔도 모르는 사람이다. 이런 내가 한의학과 한의사에 대해 좀 이상하다는 생각을 하게 된 계기가 있었기에 몇 자 적어보도록 하겠다. 내가 한의원에 가본 것은 총 3번이며 그 이후로는 가 본적이 없기에 순수하게 내 경험과 생각만을 적어보겠다. 1. 첫 번째 한의원 방문2. 일본에는 왜 한의원이 없는가?3. 두 번째 한의원 방문4. 세 번째 한의원 방문5. 일반 의사와 한의사의 차이점6. 한의사들은 배운 사람들이 도대체 왜 국민들을 상대로 사기를 치는 겁니까? 1. 첫 번째 한의원 방문 난 원래 몸이 좀 허약하고 땀을 많이 흘리고 잔병치레가 많은 편이었다. 그..

워렌버핏 - 세계 최고 부자의 조언

[워렌버핏의 일화] 워렌버핏은 세계 최고의 부자이다.워렌버핏과 점심 한끼 먹으려고 경매가 "20억원"에 낙찰된적이 3번이나 있었다.그런 버핏의 전용기사 플린트라는 사람이 있었다.플린트는 자신의 직업덕분에 세계 최고의 부자와 어렵지 않게 대화를 할 수 있었다.어느날 전용기사 플린트는 목표에 대해 버핏과 이야기를 하고있었다. 버핏: 자네의 목표가 무엇인가? 현재 가장 중요한 목표 25가지를 노트에 적어보게 플린트는 수분동안 고민한 끝에 목표 25가지를 적었다. 버핏: 25가지 목표를 다 적었으면,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목표 1가지에 동그라미 쳐보게나 플린트는 곧바로 중요한 1가지 목표에 동그라미 쳤어. 버핏: 그럼 나머지 24가지 목표들은 어떻게 할 것인가? 플린트: 제가 동그라미친 1가지 목표야 말로 ..

보험에 대한 총정리

[1편 : 보장성보험] 오늘은 너희들이 흔히 알고있는 보장성보험에 대해서 정보를 좀 주려해. 양심적인 설계사를 만나서 계약을 했거나 또는 보험에 대한 지식이 어느정도 있다면 적당한 금액으로 보험을 잘 가입하고 활용도 잘하지. 그런데 대부분 비양심적인 설계사를 만났거나 (오히려 지인에게 통수맞는 경우가 많음) 정보가 없어 자신한테 필요없는 상품을 가입하고 있는 경우가 더 많을거라 생각해그러니 인식이 안좋아 지는건 당연하다그럼 본론으로 넘어가서... 1.실비보험 얼마냐(가격이 안오르는건 없냐?) 실비실비 그러는데 실비의 정확한 명칭은 '실손의료보험'이야 요즘에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 버렸지.실손의료보험은 내가 다치거나 병에 걸렸을때 진단금을 받거나 (쉽게말해 목돈) 내가 병원비로 쓴 금액 이상을 받을수 ..

[우울주의] 10~20대 자살자들의 유서 모음

Cocteau Twins - Alice (the lovely bones soundtrack) (BGM클릭재생) 지금 우면동의 형사정책연구원에 있는 박형민 박사는 박사과정 10년만에 2008년에 서울대학교 사회학과 박사논문을 냈다. 자살행위의 '성찰성'과 '소통 지향성' 1997년~2006년 유서분석과 '소통적 자살'에 관한 연구 10년동안 자살자들이 남긴 유서를 분석하고 그 속에 담긴 자살자들의 욕구와 의미를 파악한 논문이다. 아래에 나오는 모든 글은 박형민 박사의 논문에서 그대로 인용한 것이며 임의로 편집한 부분은 없다. 게재된 사진은 본문의 내용과 무관함. 10대 2005년 1월 6일 죽고 싶다는 생각은 100번도 넘게 해봤습니다. 죽으면 끝날까. 죽으면 편해질까. 이대로 죽기엔 15년밖에 못 산 내..

일본 도쿄의 쪽방촌

방값 비싸 '쪽방촌'서 생활하는 일본 청년들 (사진 13장)http://www.insight.co.kr/newsRead.php?ArtNo=71269더 큰 세상으로 나아가기 위해 성냥갑 만한 좁은 방 안에서 하루하루를 살아가고 있는 청년들이 있다. 최근 온라인 미디어 보어드판다는 가난한 청년들의 유일한 쉼터가 돼주고 있는 '쪽방촌'의 모습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 젊은이들은 두 발로 서있지도 못하는 좁은 공간에서 겨우 몸을 누이고 책을 읽으며 휴식을 취한다. 너무나 좁은 탓에 수많은 물건들이 제자리를 찾지 못하고 여기저기 널브러져 있다. 일본 도쿄에 위치한 이곳은 원래 배낭여행객들의 게스트 하우스로 시작했지만 저렴한 가격으로 인해 우리나라의 고시원처럼 가난한 일본 청년들의 생활 공간으로도 사용되고 있다..

[식물] 까마중(방울토마토X) 키우기(2018)

작년에 대참사 실패로 끝났던 토마토 키우기... ㅜㅜ2017년 : http://flyturtlestudio.tistory.com/2578 작년 토마토 키우기가 실패하고 나서.. 한겨울동안 그냥 방치해 버린 화분에.... ??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푸른 잡초가 자라고 있어서 그냥 두었는데...씨앗을 따로 심지도 않았으니.. 잡초겠지 어라? 근데 점점 커지네? ... 호.. 혹시 너 토마토야!???생명력의 힘이란 ㅜㅜ 2018.05.21깨끗한 새흙으로 분갈이를 해줬다.무럭무럭 자라렴 ㅜㅜ 창가에 딱 위치함~매일 매일 물주고 지켜볼게 ㅋㅋ 2018.05.23드디어 꽃이 보인다 ^^ 이쁜것들 ㅋㅋ 2018.05.28예쁘게 핀 꽃 2018.06.01오옷!!! 드디어 생긴 토마토열매!!! 감격입니다 ㅜㅠ 2018..

[최종 정리] 2018년 전국대학교 순위

[일반적인 순위] 서연고>서성한>중경외시>건동홍>국숭세단>광명상가>한서삼 서연고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카이스트, 포항공대)서성한 : 서강대, 성균관대, 한양대 (이화여대)중경외시 : 중앙대, 경희대, 외대, 시립대건동홍 : 건국대, 동국대, 홍익대 (숙명여대) - 지) 아주대, 인하대국숭세단 : 국민대, 숭실대, 세종대, 단국대 (항공대)광명상카 : 광운대, 명지대, 상명대, 카톨릭대 (성신여대) (과기대)한서삼 : 한성대, 서경대, 삼육대----------(미만 잡) [2018년 전국대학교 종합순위] ----------(미만 잡) [2018 대학순위 문과] 서울대연세대, 고려대서강대, 성균관대, 한양대중앙대, 경희대, 한국외대, 서울시립대건국대, 동국대, 홍익대,경북대,부산대국민대, 숭실대, 세..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