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영화 영상 광고

[애니메이션] The Cockpit (더 콕핏)

Flyturtle Studio 2015. 8. 11. 22:54
320x100


The Cockpit (더 콕핏)

은하철도 999로 우리에게 유명한 만화작가 '마스모토 레이지'씨의 애니입니다.

1993년에 마스모토 레이지씨가 제작한 3편의 애니입니다. 

뮤직비디오에 나오는 이 장면은 2편의 이야기를 다뤘다고 하네요.

그림체를 보면 아시는분은 확실히 은하철도 999의 작가가 만든 만화 그림체와 비슷하다는걸 알 수 있을것 같네요.

한 번 보고 참 감동적인 뮤직비디오였습니다. 

원작 애니메이션은 아직 보지못했지만요

어찌보면 감동적이다고 말하는 제입장을 꺼려하시고 거북하시다고 생각하는 분이 계실지도 모르겠네요.

우리 나라를 식민지배하였고, 군국주의의 패단과 미치광이같은 전쟁의 소용돌이의 주역이었던 일본의 태평양 전쟁당시의

가미카제의 이야기를 그려낸 것이니까요

마스모토 레이지씨의 애니메이션은 일본 군국주의적인 색이 많이 묻어나오는데다가 이 만화는 군국주의의 시대였던

2차대전을 시대적 배경으로 일어난 가미카제 사건을 다룬 부분이라서 더욱더 군국주의적인 냄새가 많이 난다고 비판

할 수도 있을것 같네요.


하긴 그렇습니다.

뮤직비디오에서 가미카제의 행동을 꽤나 미화시킨것처럼 보이기도 하니까요.

그렇지만 그런 군국주의적이고 가미카제를 미화시킨 것보다도 전쟁이라는 상황에서 일어나는 개인의 고뇌와

참다운 슬픔이 무엇보다도 잘 표현된것 같아서 개인적으로 감동이 크고 훌륭한 뮤비였습니다.


전쟁.

사실 따지고 보면 전쟁은 국가의 지도자들의 갈등으로 인해서 이용되고 그 이용에 따라서 철저하게 희생되

파괴된 것이 아닌가요.

그런점을 생각한다면 뮤직비디오에 대한 느낌도 더욱더 깊어지는군요.

아무튼 우연히 한번 보다가 나름대로 슬픔을 잘표현한 감동을 준 뮤비라서 이렇게 쓸데없이 한 번 올려봅니다

이상 퓨엔테입니다.




ㅇㅇ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