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영화 영상 광고

[뮤비] 젓가락 형제(筷子兄弟)의 <小苹果(작은 사과)> - 중국에서 5억뷰를 기록

Flyturtle Studio 2016. 7. 23. 10:05
320x100


중국에서 5억뷰를 기록한 젓가락 형제의 뮤직비디오 小苹果-英文



올해 초·중순 경, 중국을 뜨겁게 달군 노래가 한 곡 있었다.

筷子兄弟(젓가락 형제)라는 남성 듀오가 부른 <小苹果(작은 사과)>.

웨이보에 한창 이 MV가 올라오길래 호기심에 보았다가 빵- 터졌던 노래였다.

"오빠!"하며 한국 여성이 등장하기도 하고, 한국 연예인 배슬기가 함께 댄스를 선보이며,

멤버 중 한 명이 "얼굴이 중요해?"라며 어설픈 한국어를 반복하기도 한다.

중독성 끝내주는 복고풍의 멜로디에 재미난 디스코 춤까지,

'<강남 스타일>의 뒤를 잇고 싶다'는 느낌이 강렬히 뿜어져 나오는 곡이었다.

 

본래 이 노래는 중국 영화 <老男孩之猛龙过江(Old Boy)>의 홍보용으로 만들어진 곡이었다고 한다.

MV의 제작 및 촬영 모두 한국에서 이루어졌고, 강남 스타일의 말춤을 만든 안무가가 안무를 맡은 것으로 알려진다.

노래가 발표된 후, 얼마 되지 않아 중국의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인기 음악으로 1위에 올랐고,

강남 스타일이 그랬던 것처럼 다양한 직종의 중국인들이 직접 촬영한 안무 영상이 올라오기도 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