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근성으로모은자료

오타니 쇼헤이의 목표달성표

Flyturtle Studio 2016. 10. 13. 15:42
320x100

'괴물투수'가 되기위한 80개의 목표…오타니 쇼헤이의 목표달성표

http://entertain.naver.com/read?oid=469&aid=0000108938



프리미어12에서 우리나라와의 첫 경기와 준결승전 모두 선발투수로 나와 한 점도 허용하지 않은 '괴물투수' 오타니 쇼헤이의 '목표달성표'가 화제다.


오타니 쇼헤이는 하나마키히가시 고등학교 재학 시절부터 '8구단 드래프트 1순위'를 목표로 무려 80개의 세부 목표를 나누어 세웠다.


그는 '몸만들기', '구위', '제구', '변화구' 등 투수로서 갖춰야할 실력 측면에서의 목표와 '인간성', '멘탈', '운' 등 프로 선수로서 갖춰야할 부분까지 신경썼다.


한편, MLB.COM은 "지구 상에 있는 21살 투수 중 최고"라고 평가했다.



스트라이크 존을 연상케하는 오타니 쇼헤이의 목표 달성표.


야구에서 투수는 스트라이크를 자유자재로 던질 줄 알아야 수준급 투수로 발돋움하는데 그런 측면에서 오타니 쇼헤이는 스트라이크 존을 토대로 목표 달성을 위한 계획을 고1 때부터 작성했었습니다. 



결국 스트라이크 존 한 가운데 있는 노란색의 '8구단 드래프트 1순위'를 위해 8개의 목표가 존재하고 각각 방향에 맞게 또 세부적인 8개의 항목들이 뒤따르고 있습니다. 


특히 여기서 인상 깊은 것은 야구 외적인 항목들인 '인간성'과 '운'이라는 항목이 가장 눈에 띕니다. 인간성이야 그렇다 치고, 운 같은 경우는 약간 의아할 수도 있습니다.


말 그대로 불가항력적인 항목인데, 오타니 쇼헤이는 이마저도 자신이 컨트롤할 수 있는 범위까지는 계획을 세워 실천했습니다. 어떻게 보면 별 거 아닌 것일 수도 있는 것들을 지켜가면서 자신을 비껴나갈 수 있는 운 마저도 자신에게 향하도록 노력했던 겁니다. 


이 선수는 야구를 하지 않았더라도 분명 대성했을 것 같은 목표달성표라고 생각이 됩니다. 


목표달성표.xlsx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