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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타지 소설 잘쓰는 법.txt

Flyturtle Studio 2012. 8. 14. 1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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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1인칭 시점으로 하라. 그것이 부족한 묘사력에 그나마 도움을 준다.

2. 주인공의 연령은 10대 미만이어야 한다.

3. 주인공에게 신체적인 특징( 금은요동 - Odd eye 라던가 보석안, 백금발, 특이한 흉터, 북두칠성모양의 점 등.. )을 주는 것이 좋다.

4. 주인공이 남자일 경우, 미소년인 것이 좋다.

5. 주인공이 평범한 용모의 남자인 경우, 매력적인 미소를 지을 수 있어야 한다.

6. 주인공이 볼품없는 미소의 남자인 경우, 여성에게 친절한 희생적인 성격인 것이 좋다.

7. 주인공이 성격도 더럽고 외모도 볼품없는 남자인 경우, 무슨 계기인가로 외모상 변신을 가하는 것이 좋다.

8. 주인공이 몸과 마음이 추하고 변신도 시키고 싶지 않다면, 특이한 취향을 가진 미녀 주인공를 등장시키는 것이 좋다.

9. 주인공이 여자인 경우, 미소녀여야 한다.

10. 주인공이 평범한 용모의 여자인 경우, 그 성격에 반하는 미남을 등장시켜라.

11. 주인공이 성격안좋고 외모도 별로인 여자인 경우, 어떤 미남과 싸움을 붙이고 미운정이 들게 하라.

12. 일행이 매우 큰 위기에 처했을 경우, 일행중 누군가에게 사랑의 고백을 시켜라. 그럼 일행은 위기를 벗어날 것이다.

13. 가끔 주연 중 한 명을 이름을 쓰지 않고 잠시 활약하게 하라. 독자들은 당신이 그의 이름을 밝히기 전에 그가 누구인지 알아내고서는 자신이 매우 똑똑하다고 여길 것이다.

14. 주인공들을 반드시 한번은 사로잡히게 해서 악당이 만족한 듯 자신의 계획을 까발리게 하라.

15. 만약 주인공들이 조용히 숨어 있어야 할 때 소리를 내고 말았다면 조용하게 몇분 동안 서있도록 하라. 악당들은 어쨌거나 그 소리를 듣지 못할 것이다. ( 대체 줄거리: 악당들이 그 소리를 듣고 즉시 그 장소를 수색한다. - 주인공들의 행동을 예상하고 다시 움직일 때까지 기다려서 주인공들의 위치를 스스로 알리게 하는 것이 아니라 - 수색할 때의 소음이 주인공들을 재빨리 숨겨줄 것이다.)

16. 최소한 한 명의 주인공은 세계에서 두 번째로 무언가를 잘하는 사람으로 설정하라. 가장 잘하는 사람은 악당들 중 한 명이 될 것이다. 하지만 그래도 역시 궁극적으로 주인공에게 패배할 것이다.

17. 주인공의 물건는 인공지능인 것이 좋다. - 말하는 검이라거나 서클렛 등..

18. 필살기나 마법을 시전할때는 크게 기술명을 외쳐라. - 마황비검류, 아도봉황승천일섬단! 등...

19. 주인공의 가족사항 중 영웅이 있다면 그를 비참하게 죽이는 것이 좋다.

20. 글을 쓰다가 어떤 주인공의 설정이 잘 기억나지 않을때는 과감히 죽이는 것이 좋다. - 나중에 독자에게 모순이 지적되기 전에.

21. 죽이기에는 너무 비중이 큰 주인공의 경우 배신시켜라. - 미심쩍었던 모든 까닭을 설명할 수 있다.

22. 죽이기에는 비중이 크고 배신시킬 사유가 생각나지 않을시에는 실종시켜라. - 설정이나 대체 줄거리가 생각날 경우 등장시켜라.

23. 악당의 외모를 되도록이면 추악하게 하지 않는것이 좋다. - 악당인 경우 미인이면 주인공보다 인기가 좋게 된다.

24. 악당에게 동정받을 만한 과거를 만들어 줘라. - 불쌍하다는 까닭만으로 무수한 악행이 정당화되며 동정표가 쏟아진다.
추신: 추악할 경우 역효과.

25. 악당이 주인공와 친분 - 어릴적 친구, 형제, 부모 등 - 이 있을 경우, 마지막 순간에 주인공은 필히 망설여야 한다. 그로 인해 주인공이 위기를 맞으면 악당은 주인공에게 죽어줄 심리적 근거를 마련하므로 그때는 어떤 잔인한 짓을 해도 상관없다.

26. 까불대는 주인공의 과거는 필히 어두워야 한다.

27. 권선징악은 필수이다. - 미인은 제외.

28. 세계적 위기가 다가올때 나타나는 많은 징조는 누구나 알아 볼수 있는 것이어야 한다.

29. 주인공 이외의 사람이 악당두목에게 덤벼들때는 두가지 사유가 존재한다.

1 - 분노에 이성을 잃었을때
2 - 주인공을 위해 희생하려 할때

30. 악당이 여성주인공를 사로잡아 주인공을 유인할때에는 세가지 형태가 존재한다.
1 - 지하감옥.
2 - 십자가에 매달림: 추천.
3 - 십자가 외의 것에 묶임.( 악당의 신체 포함. )

31. 주인공의 무기는 검이 좋다.

32. 여성용 갑주의 법칙:노출도 = 방어도

33. 전설의 무기 법칙: 불필요한 화려함 = 공격력

34. 하지만 이상하도록 칙칙하고 뭉툭한 쇳덩이가 등장한다면 전설의 무기일 확률이 크다.

35. 술집의 종업원은 여자로 하라.

36. 가끔 여급이 희롱당할때는 반드시 구원자가 나타난다.

37. 수상쩍은 마차를 공격하는 무리가 있다면 주인공들은 항상 마차쪽이 선하다고 생각해야 한다.

38. 마차의 주인은 필히 여성이며, 공주일 확률이 높다.

39. 주인공 몸의 흉터는 반드시 사연을 가져야 한다. - 어릴적 나무에서 떨어졌어 따위의 과거는 곤란하다.

40. 얘기가 풀리지 않을때는 길거리 점술사를 등장시켜라. 필히 할머니로 하라.

41. 주인공은 수련을 통해 강해지는 것보단 각성을 통해 강해져라. - 위기의 순간마다 1단계 각성, 2단계 각성 등...

42. 소매치기는 여자와 어린아이의 경우를 제외하면 미인일 수 없다.

43. 공주는 아름답다.

44. 재상은 야심에 차 있다. 재상이 아니면 왕자의 숙부가, 그도 아니면 외삼촌이, 어쨌든 누군가는 항상 야심에 차 있으며 조금씩 계획을 진행시켜야 한다.

45. 기사단장은 사나이다. 보통 그 자리를 노리는 소인배가 있기 마련이다.

46. 주인공이 어떤 까닭로 다른 세계로 가게 되었을때, 결코 언어장벽을 느끼게 하지 마라. - 언어습득과정은 한 쪽 이내로 하라.

47. 살육을 좋아하는 주인공은 미인이어야 용서받는다.

48. 주인공 중 누군가는 고귀한 혈통을 가지게 하라.

49. 후궁은 사악하다.

50. 일부다처제일 경우, 주인공의 이복형제는 동성일 경우 악역으로 하라. 이성일 경우 유일한 이해자로 하라.

51. 이종족( 인간이 아닌 종족 )을 반드시 등장시켜라.

52. 오크의 언어는 무조건 " 취익 취익 "풍이어야 한다.

53. 마법의 기초는 무조건 파이어볼이다. - 극히 예외의 우 파이어 애로우 일수도 있다.

54. 정령이 등장하는 경우 무조건 계급제로 하라. - 하급정령, 중급, 상급, 최상급, 정령왕의 순서가 무난하다.

55. 악당은 조연의 기관총보다는 주인공의 분노의 딱총에 더 잘 죽는다.

56. 마지막 두목를 물리치기 위해서 많은 희생이 요구될 경우, 주인공을 제외한 모두는 희생당해야 한다.

57. 악당의 딸은 결코 평범해서는 안된다. - 미인이거나, 엄청난 추녀거나. 추녀일 경우 성격은 적극적이다.

58. 그 세계에는 미인이 많이 존재해야 한다.

59. 그 어떤 폭풍우에도 잘 찾아보면 배를 띄우는 선장이있다. 그는 보통 할아버지이다. 덧붙이자면 수염이 덥수룩하고 술을 좋아한다. 경제적 어려움에 처해 있다.

60. 여주인공은 얼굴을 다치지 않게 하라. 혹은 곧 깨끗하게 회복해야 한다.

61. 주인공을 위기에서 벗어나게 하는데에는 절벽에서 떨어뜨리는 것이 가장 무난하다.

62. 산적은 약하다.( 정체를 숨기지 않는 이상 )

63. 화려하고 쓸모없는 기술일수록 실전에서 막대한 위력을 보인다. - 하늘로 뛰고 제비돌면서 상대의 목을 쳐내리는 ' 길로틴 '이라던가 하늘로 칼을 향해 기를 모은 후 땅을 가리키며 기합을 외치는 ' 그랜드크로스 '가 그 예이다.

64. 얼굴이 가려진 젊은 주인공은 대부분 미인으로 하라.

65. 발음하기 어려운 이름은 고귀하다.

66. 마왕, 악신, 악마, 등은 마지막에 어떻게든 강림하게 하라. 부활을 막으려던 주인공들은 마왕을 어떻게든 처치하게 하라.

67. 고대의 것은 항상 강력하다.

68. 주인공들의 상대들은 점점 강해지며 교체되도록 하라.

69. 악당의 연구소는 마지막에 항상 폭파시켜라.

70. 악당이 결국 개심하였다.. 따위의 결말은 만들지 마라.

71. 주인공이 결국 패배하였다.. 따위의 결말도 만들지 마라.

72. 결국 둘 다 패하고 세계는 멸망하였다.. 따위의 결말도 만들지 마라.

73. 주인공이 떠오르지 않을때는 다른 소설에서 이름만 바뀌 출연시켜라.

74. 주인공들은 충치를 앓지 않는다.( 치질은 의외로 많다 )

75. 주인공이 위기에 몰리면 엄청난 힘을 발휘한다. 그러나 악당은 위기에 몰려도 엄청난 힘을 발휘하지 못한다.

76. 모든 성에는 비밀통로가 있다.

77. 지적인 주인공을 표현하고 싶다면 안경을 씌우는 것만으로 충분하다. - 말투가 경어체라면 지식수준이 높은 것이며, 침착하다면 숨겨진 실력이 있는 것이다.

78. 폭주하면 강해진다.

79. 이종족의 경우, 인격과 나이는 상관 없다. - 늙은 드래곤은 무조건 젊다 못해 철없는 성격이어야 한다.

80. 드래곤은 폴리모프하며, 보석을 좋아하고, 색으로 구별하며, 그린이나 화이트가 가장 약하다.( 이하 TRPG ) ~~이다. 길고긴 생을 즐기는 유희는 필수이다.

81. 기사는 흔하다. 풀플레이트를 입고도 잘 뛰어다니며, 궁성에 악당이 침입하였을 경우 죽어주는 역할을 수행한다.

82. 엘프는 고귀하며 평화주의다. 가끔 과격한 엘프를 등장시킬 경우, 독자는 신선하다고 생각할 것이다.

83. 주인공의 경우, 많은 살상과 처벌은 비례하지 않다.

84. 약한자는 은거하지 않는다.

85. 많은 경우 주인공은 철이 없을수록 강하다.

86. 차원을 넘어라!

87. 검사는 소드맨 - 소드마스터 - 그랜드 소드 마스터 - 소드킹 - 소드엠퍼러 등으로 계급을 만들어 두는 것이 좋다. 혹은 전투력 수치를 만들어 두는 것이 캐릭터의 강함을 재기 편하다.

88.차원을넘거나 환생을하면 강해진다.( 왜? )

89.주인공이 강해지면 비례해서 적도 강해진다.

90.주인공과 악당이 싸우기 전에 반드시 길고 긴 언쟁을 펼친다.( 주로 가치관의 차이 )

91. 악당도 반드시 한번 이상의 배신을 당한다. 배신하는 인물은 보통 믿고 있던 심복부하나 그의 혈족이다.

92. 악당의 연구소가 폭발할때는 반드시 아슬아슬하게 빠져나가는게 좋다.

그리고 반드시 초읽기를 크게 하라. 누구나 다 들을 수 있게.

93. 주인공의 천적급 인물은 꼭 등장시켜라.

94. 드래곤은 죽는다. 똑똑하든 멍청하든 한마리 이상( 주인공이 강할경우 = 주인공에게 죽는다, 주인공이 약할경우 = 미쳐죽거나 대마법사에게 죽는다 )

95. 괴물과 사람들의 떼죽음은 반드시 두 문장 이상을 넘겨선 안된다.

96. 최후의 전투씬은 한쪽으로 끝내라. 원래 고수의 싸움은 그야말로 순식간에 끝나는 것이다.

97.드래곤은 반드시 용언을 사용해야 한다. 이거 없으면 안된다.

98.초월적 존재와 계약이나 내기를 할때 그 조건은 반드시 주인공에게 절대적으로 유리하다.

99. 반드시 통신 연재 과정이 필요하다.

100. 위 99항을 모두 지킨 경우 " 일단 읽어보셈! " " 말이 필요 없어요! " " 대박입니다! " " 강추! 잼없음 책임질께여! " 등등의 대사를 구사하는 많은 추종자들이 자연발생한다. 이들은 훗날 혹독한 비평에 대해 훌륭한 방패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따라서 연재 도중 " 지난 번에 죽은 넘 살려주셈~ " 등의 의견이 들어오면 겸허하게 받아들여 환심을 사두는 것이 필요하다.

101. 주인공을 반드시 부자로 만들어라. 부모를 부자로 만들던지, 절대적 존재나 드래곤에게 재물을 얻도록 만들어라. 가난한 주인공을 만들려면 최소한 동료중 하나라도 부자로 해야만 한다.( 별첨: 위 작품의 성공 여부는 동네 대여점 대여 빈도, 중고등학교 자습 시간 중 압수 빈도에 비례하며 서적 소매상의 판매 빈도에 반비례한다. )

102. 조회수를 조작하여 한명이라도 더 읽는 것처럼 위장해야한다.

103. 친구나 아는사람을 꼬드겨 바람잡이를 시켜서 사람들을 한명이라도 더 읽게 한다. 가명을 세우고 직접해도 된다.

104. 돈만 많으면 장땡이다. 물량의 공급과 수요에 따른 물가의 변화를 주어서는 안된다. 언제나 약초는 100원, 칼은 500원 이런식으로 가격을 고정시켜라. 물론 흉년이든 풍년이든 곡물의 가격에도 변화가 없어야만 한다. 다른 사유도 다 마찬가지다. 다만 경매는 상관없다. 경매는 쪽수를 늘릴 수 있는 좋은 기회다.

105. 중간에 쓸 거리가 없으면 억지로라도 무술대회를 만들어라. 그리고 무술대회에 최대한 많은 인물을 등장시켜서 그들이 모두 비장의 기술을 하나씩은 갖고 있게 해라. 상당히 쪽수를 때울 수 있다.

106. 여성주인공을 성상품화 시켜라. 자신이 직접 그림을 예쁘게 그려서 뿌려도 좋다. 그림에 자신이 없다면 최대한 묘사를 해서( 가능한지 모르겠군. ) 부각시켜라. 섹시다이너마이트한 주인공이 가장 적격이다. 뭣하면 19금을 넣어서 부각시켜도 좋다. 다만 이상한 녀석과 시켜서(?) 인기를 떨어뜨려서는 안된다.

107. 순종적인 여성주인공을 만들때에는 모든 조건을 다 갖춘 주인공을 만들어서 주인공을 낭군으로 떠받게 해라. 만약 이런 경우라면 주인공은 적어도 평범해야하고, 평범보다 약간 못하면 더 좋다. 우리나라의 고 3같은 주인공이면 딱 좋다. 만약 이렇게 하게 된다면 당신의 독자들에게 대리만족을 더하게 해줄것이다.

109.주인공이 남자라면 분명 180cm을 넘기지 말아라.그래야 더 미소년답다.

110. 주인공에게 살육에 대한 죄책감따위는 없다 정히 묘사를 해야겠다면 2줄이내로 끝내라. 2번째 살인부터는 토막치기 등의 잔인한 묘사와 더불어 살륙후의 미소를 넣어주는것이 좋다.

111. 여성추종자들을 좀 끌고 싶으면 일부주인공들을 Y물로 만들어라. 이 조건의 전제 조건은 그 주인공들은 무조건 미소년이나 미남이어야 한다.[이건 좀 아닌가?]

112.주인공은 어쩔수 없이 모험을 떠나야 한다.[자기 집안이 몰락한다거나.. 나이가 되서 떠난다거나.. 세계를 지키러 떠난다는등..]( 이것도 돼나..? )

113 처음에 86개 쓴녀석은 분명히 변태일거다...

114. 주인공의 이름은 영어권이 좋다.. 만약 영어권의 이름이 아닌 경우에는 주인공이 차원을 넘었다는 설정이거나 동방의 알려지지 않은 미지의 대륙에서 왔다는 설정이 좋다..

115.여성 일행원의 경우 3명이상이 출연할수록 좋고 3명의 성격이 다 다르며 여러 취향의 남성 독자를 만족시켜야 한다.( SES나 베이비 복스 형. 참고로 남성 주인공의 경우 윙 건담의 형식을 빌리면 여성층에 대박을 터트릴 수도 있다..... )

116. 배설과 양치질 등의 장면은 집어 넣지 않는다. 대신 여성에 한해서 목욕신은 자주 집어 넣어라

117. 주인공은 대부분 엄청난 재능을 가지고 있다........( 이건 좀 그런가? )

118. 주인공의 스승은 엄청난 비밀을 가지고 있는 영웅이다.

119. 최후의 싸움에서 주인공은 처음에는 밀린다. 그러다 마음속에서 자신의 가치관에 대한 고민 끝에 어떤 깨달음을 얻고난 후 일발 역전한다. 이 때 이후로 밀리던 모습은 온데간데 없고 주인공은 논리에서도, 힘에서도 악당을 압도한다.

120. 만약 결말이 행복하다면 이후 주연과 조연들이 어떻게 살고 있는지 결말에서 필히 각각 한명씩 얼굴을 비춰주어야한다.( 이것은 주인공 자체에 열광하는 독자에 대한 봉사 차원에서 매우 중요하다. )

121. 마왕에게 딸이 있다면 반드시 주인공에게( 남자일 경우 ) 반하도록 해라.

122. 마왕에게 아들이 있다면 반드시 아버지의 힘을 손에 넣고 싶어하는 멍청이로 만들어라. 이것은 마왕에게 전혀 타격이 될 수 없지만 결정적인 부분에서 우연찮게 주인공일행을 도와줄 수 있다. 항상 웃고있지만, 주인공들 없는곳에서는 사악한 모습을 보여주는 놈도 필요하다.

123.주인공은 꼭 한번씩은 창녀촌에 들려서 불행한 과거를 가진 소녀를 구해준다. 주목해야 할 것은 이 소녀들은 항상 처녀라는 점이다.

123.주인공은 아름답고 주인공에게 반한 사람은 둘 이상이다. 그러나 주인공은 항상 일편단심이다. 다른 사람에게는 눈길 한 번 안준다

124. 주인공은 항상 특급조연에게 빚을 지고 있어야 한다.[그 독한 펠도 서이준에게 빚지고 산다.]

125. 남자주인공인 경우 여성같은 얼굴을 지니고 있어서 뭇 남자들이 미녀로 알고 접근을 한다. 이때 주인공은 항상 평소에는 강한 실력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속으로만 혼자 소리지르고 과장을 한다. 그런데 이건 항상 새로운 마을에 갈때마다 고정적으로 생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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