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제작/디자인 ART

<QR Search> 어플리케이션(App)

Flyturtle Studio 2011. 5. 13. 21:55
320x100

 

 


<QR Search>

2009.12
어플리케이션(App)

해상도: 250 X 407 (Samsung 180000 Omnia 2 기준)
가이드영상 : 600 X 700, 1분30초
After Effects, Illustrator, Photoshop

 

 

QR Search!
오프라인 쇼핑과 스마트폰APP의 만남!

 

 

컨셉

 

 스마트폰의 QR코드를 이용한 온라인 제품비교 어플리케이션 제작. 미래의 모든 제품에 부착될 QR코드를 모바일 스캔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제품의 정보를 읽어들이고, 다른 제품과 비교, 평가 할 수 있는 컨텐츠이다. 다른 어플리케이션과의 차별성으로는 2가지의 제품을 직접비교할 수 있고, 간접적으로는 구매선택 결정을 판단할 수 있게 도움을 받는다. 
 2009년 현재는 일본에서 모바일 광고, 쿠폰이나 홈페이지 이동 수단으로 쓰이고 있지만  발전가능성이 높은 컨텐츠로 이를 응용한 어플리케이션을 개발 하였다. 오프라인 쇼핑에서 도우미 역활을 하게 된다. 

 

Information Architecture (정보설계)

 

 소비자가 오프라인 매장에서 물건을 직접고를 때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이기 때문에 보여주고자 하는 정보를 최대한 직관적이고 간편하게 보여주는 것이 중요했다. 제품의 QR코드를 스캔하면 제품에 관한 정보와 상품평점, 소비자평가를 볼 수 있다.
 또한 비교버튼을 누르게 되면 다른제품의 QR코드를 스캔하여 2가지를 제품정보를 간접적으로 비교해 볼 수 있도록 하였다. 검색결과후의 메뉴들은 하단에 배치시켰다.
  

 

플로우차트

 

1. 메인
2. 코드스캔
3. 검색결과 
4. 비교스캔
5. 검색결과
6. 홈페이지/ 쇼핑몰바로가기/ 비교하기/ 평점주기/ 목록저장
  

 

UX (User eXperience)

 

 물건을 비교, 분석하여 구매하고자 하는 쇼핑본능에서 나오는 욕구를 만족 시켜주는 과정. 마트에서 비슷한 두개의 물건을 동시에 집어서 비교하는 것처럼, QR코드로 스캔되어 실시간으로 보여지는 제품을 비교분석 하는 순서 위주로 배려를 했다.

 

 

 

발표 기획서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