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제작/디자인 ART

<할머니와 호랭이>

Flyturtle Studio 2011. 5. 10. 02:06
320x100

 

<할머니와 호랭이>

2008년
플래시애니메이션 게임
원화그림, Photoshop, Aftereffects, Flash

 

기획의도

절래동화 <해와 달이 된 오누이>에서 할머니와 호랭이의 맞대결 시퀀스를 현대식으로 재해석하여 플래쉬 게임으로 제작하였다.


시나리오

옛날옛적 높은 산이 모여있는 마을길. 할머니는 떡을 가지고 길을 지나가다가 호랭이를 만난다. 호랭이는 떡 하나 주면 안 잡아먹겠다는 말을 하고, 할머니는 5개의 떡 중에 하나의 떡을 주어야만 한다. 과연 할머니의 선택은?


게임 스토리

1)개떡을 먹은 호랭이는 머리가 폭발하여 죽는다. 마을에는 평화가 찾아오고 할머니는 오래오래 살았다.

2)꿀떡을 먹은 호랭이는 폭풍설사를 하여 죽는다. 마을에는 평화가 찾아오고 할머니는 오래오래 살았다.

3)팥떡을 먹은 호랭이는 고양이로 변해 죽는다. 마을에는 평화가 찾아오고 할머니는 오래오래 살았다.

4)쑥떡을 먹은 호랭이는 피를 토하고 죽는다. 마을에는 평화가 찾아오고 할머니는 오래오래 살았다.

5)술떡은 할머니가 아끼는 떡이라 주지 않는다. 결국 할머니는 호랭이에게 잡아먹히고, 호랭이는 오래오래 살았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