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근성으로모은자료

토익 공부 비법 (노하우)

Flyturtle Studio 2013. 12. 21. 15:56
320x100

[문제집 추천]


LC 

해커스 흰둥이

해커스  1000제 1

해커스  1000제 2

 

RC

해커스 흰둥이

해커스 1000제 2


-------



[공부방법]


1. 해커스보카 RC/LC 단어 암기 

2. 한달동안 해커스기본서(파랭이) 문법 정리. (닥치고 암기해서 어느정도 체내화가 되야된다.)

2. RC 1000제 시간 재고 풀고 단어 모조리암기

4. LC 1000제 시간 재서 풀고 숙어처럼 표현들 외워주고 들릴 때까지 듣는거다. (계속 무한, 니가 안들리는게 없을때까지)


모든언어의 기본은 회화나 문법이 아닌 단어임

단어 -> 문법 -> 독해



[LC]

무조건 반복 청취해라. 주둥이로존나 나불나불 해야 한다. 발음 좆같아도 혼자 방문닫고 주절주절대라. 중얼대면서 받아쓰고 성우 억양까지 똑같이 따라해라. 문제 풀고 너가 안들리는 부분 위주로 반복해서 듣고 리뷰.너가 한번 들리기 시작한건 왠만해서는 다 들린다 안들리는거 위주로 반복해서 청취


파트 1,2 - 중얼대면서 받아쓰고 성우 억양까지 똑같이 따라해라 (받아적기)

파트 3,4 - 쓰면 너무 힘들고 성우 억양까지 0.5초뒤에 딱붙어서 꼭따라하고 그리고 너가 잘안들리는건 답안지에 문장을 빨간펜으로 그어놔.


[RC] 

100000000000문제 풀어봐야 니 머리속으로 안들어가면 100문제 제대로 푼거만 못함.

RC 만큼은 오답노트 추천.



-------


[파트 1]

10문제중 모르는 단어는 한두개 나오지만, 그 어휘 또한 문제에 분할 되어 나오므로 정신줄만 안놓으면 파트 1은 다 맞출 수 있다. LC 어휘를 외우는 거 보단 그 단어를 귀에 노출 시켜서 들리는 발음과 뜻을 매칭 시켜 외우는게 훨씬 효과적이다

 


[파트 2]

무조건 딕테이션해라. 어려운 어휘 대신 아는 단어를 조합한 아리송한 어구가 나온다


The restaurant was packed,  and  they couldn't find our reservations.

( 레스토랑이 꽉 찼고,   우리 예약석을 찾지도 못했어)

 

a) Did you look in your luggage?( pack 나왔을때 어버버할 새끼들 노린 함정)

b) So where did you eat? (답)

c) The table was reserved (유사발음 함정)

 

packed 란 단어를 보고  유루유리 피규어 파.괘.된 수용수 새끼마냥 어버버하지마라

연습때 이 문제를 만났다면 무한 로테이션으로 돌려서 뜻보고 외우는게 방법이겠지만 실전에서 만나면 들리는 부분 (컴마 이하)만을 보고 과감히 아닌걸 제껴라

보기 c 번처럼 유사어휘 (reservations - reserved) 나온건 학원선생도 그랬고 내 경험으로도 98% 답아니다. 과감히 제껴도된다.


마지막으로 파트 2 에서 한,두문제 나갓다고 낙심하지 마라 (제일 중요!!!)

lc 평균적으로 3문제 틀려도 495 받는데 지장 없다.

다음문제 열심히 풀어야지 이딴생각도 하지마라. 

이런 생각 자체가 존나 씹잡생각임 다음문제도 문제 못들음. 

그냥 마음놓고 시험 보는게 답인거 같다.



[파트 3,4]  

솔직이 이부분 딕테이션 너무 오래 걸리는거 안다. 쉐도윙 만으로도 커버 가능하다. 

물론 모르는 단어는 반복해서 들으면서 들리는 발음과 뜻을 매칭시켜 외우는걸 추천한다.



[파트 5]  

문제집 주구장창푸는거 비추. 

100문제를 풀어도 그 문제 하나 하나에 나와있는 문법 사항을 다 캐치하고 외우면 300문제 푼효과가 난다고 자부한다

틀린거 답보고 바로 체크하지말고 30초만이라도 생각해봐라.

그리고 답 보고 대가리 한 번 존나 세게 후려친 담에 오답노트에 정리.

문제 보기 다 쓸 필요 없고 모르는 문법사항만 니들이 알아볼 수만 있게 적으면 됨.



[파트6] 

파트 5+7  이라고 생각하면됨. 

접속부사 문제 많이 나오는데 접속부사랑 접속사 구별하는거랑 뜻정도는 외우고 있어야 잉잉대지 않는다



[파트 7] 

무조건 반복적으로 봐야됨.

독해는 문제집 한권잡고 그냥 반복해서 읽어라. 그리고 해석안되는 문장 빨간줄로 답안지에 쳐놓고 다음엔 그빨간 문장만 봐라.

'씨발 이문제집에서 내가 얻을게 없어!' 라고 생각된다면 다른 문제집사라

토익 시험 성격상 독해 난이도 수준은 수능 >토익이라고 본다. 그런데도 사람들이 어버버하는건 단어 쓰임때문이다.

 

아까 예로든 reservastion을 다시 예로 들자면 resercation은 예약 뿐만이 아닌 의구심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이외에도 비지니스 관련 단어가 다 나온다. 혹시라도 헤깔리면 바로 공책에 정리해라.

10초이상 생각해야 뜻이 튀어나오는건 니가 아는게 아니라고 생각하고 바로바로 튀어나올 때 까지 반복적으로 봐야함

 

덧붙여서 시간모자라다고 징징대는데 우선 어휘부터 커버하면 시간 적어도 10분은 남을거다.



--------------------------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