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OG2 커스텀셋팅 (햄부님셋팅)
단점인 피부톤을 보완하고 컬러값은 살짝 평준화시킨 값
- 검은색레벨: +5
- 감마 : SLOG2
- 검은색감마 - 범위: 넓게, 레벨 +5
- 니 - 모드: 수동, (수동설정: 포인트 80%, 슬로프 +3)
- 컬러모드: S-Gamt3.Cine
- 채도: +3
- 색상위상 +3
- 색상깊이 : R+2, G0, B+3, C+3, M+2, Y+2
- 디테일 :
출처: https://blog.naver.com/iccky/2215018240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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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ny A7s ii S-log3/S-Gamut3 이해하고 잘 다루기
http://blog.naver.com/ioneagle/220587383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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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ny A7S Picture Profile 기능에 대해 http://blog.naver.com/yoojin017/220414386899
A7S S-Log 사용을 위한 요약 정리 http://blog.naver.com/laizenti/220771891346
A7S S-Log2 소개 http://blog.naver.com/laizenti/220778751908
1. 명부(밝은톤)를 기준으로 찍을 때
- 광량이 충분한 곳에서 찍을 때 ND필터를 렌즈에 부착! (ISO 1600 이상에서 활성화되기 때문)
- Log 보다 Video 모드로 찍는 것이 더 좋다.
- 8bit XAVC(H.264)에서는 하이라이트 계조가 너무 쉽게 깨진다.
2. 암부(어두운톤) 기준으로 찍을 때
- Video 모드로 측광한 뒤 노출을 잡는다.
- 하이라이트가 날아가지 않는 선에서 최대한 밝게 노출을 보정한다. (제브라 100%를 기준)
- 이렇게 보정된 상태에서 Log 모드로 전환해서 동일한 노출로 찍으면 된다.
3. ISO를 더 높여야 할 경우(Log 25600)
- Video ISO에서 +3EV(8배) 만큼 Log 모드의 ISO를 동일하게 높여준다.
- ISO3200으로 맞춘 경우, Log 모드에서 3200 + 3EV(8배)해서 25600으로 찍는다.
- Video 400에서 조리개를 더 열수가 없어 ISO를 높여야 할 경우
- Log 25600은 실제로 Video 3200과 동일하기 때문에 Log 3200보다 노이즈가 더 적다.
- Log 3200은 Video 400을 디지털로 높인 것이라 노이즈가 많다.
4. 다이나믹레이인지가 낮을 때는 ETTR(과다노출) 촬영으로
- DR이 낮다는 것은 강한 라이트가 없을 때. 전반적으로 콘트라스트가 낮은 장면에서는 ETTR로 찍는 것이 좋다.
- 히스토그램과 제브라를 보고 최대한 밝게. 대략 +3EV 정도 올리는게 무난하다.
- 중요한 것은 쓸데없이 너무 밝게 찍는 것도 나쁘다. 하이라이트 계조가 깨진다.
5. 인물을 중심으로 역광을 찍을 때
- 는 인물에 중앙/스팟 측광을 해서 log모드 적정 노출로 촬영한다.
- 이때 EV 보정은 따로 할 필요없다. (이렇게 찍는 것이 Video 모드보다 하이라이트와 암부 계조가 더 좋다.)
6. 로그를 사용하기 전에 반드시 먼저 알아 두어야 할 것들
- 중간 톤부터 암부를 3EV 들어 올린다
- 709 LUT를 적용할 때 Data Levels를 Full Range로 변경해서 작업하는 것이 더 좋다. (반드시)
7. Log에 709 LUT를 적용된 상황을 미리보기
- Gamma에서 ITU709(800%)로 바꾸면 LUT가 적용된 상황을 미리 볼 수 있다.
- 모니터를 확인 후 다시 S-Log2로 변경해서 촬영
* 주의할 것은 Gamma를 ITU709(800%)로 바꾼 상태에서 노출 보정은 할 필요가 없다. (하면 안된다)
* 이것을 적용했을 때 없던 제브라가 떠도 그냥 그런가 보다 하고 넘어가면 된다. 후반에서 충분히 보정가능
[Gamma]
ITU709(800%): [S-Log2]를 사용한 촬영을 전제로 장면을 확인하기 위한 감마 곡선.
S-Log2: [S-Log2]용 감마 곡선. 이 설정은 촬영 후에 사진을 처리하는 것을 전제로 하고 있습니다.
[검은색 Gamma] 저 강도 영역의 감마를 보정합니다.
범위: 보정 영역을 선택합니다. (넓게 / 중간 / 좁게)
레벨: 보정 레벨을 설정합니다. (-7 (최대 흑색 압축)에서 +7 (최대 흑색 인장))
[니]
피사체의 강한 영역 신호를 카메라의 다이내믹 레인지로 제한함으로써 과도 노출을 방지하기 위해 비디오 신호 보정용 무릎 위치와 경사를 설정합니다.
[Gamma]에서 [Still], [Cine1], [Cine2], [Cine3], [Cine4], [ITU709(800%)], [S-Log2] 선택 시에 [모드]가 [자동]으로 설정되어 있으면 [니]가 [끔]으로 설정됩니다. [니]의 기능을 사용하려면 [모드]를 [수동]으로 설정하여 주십시오.
[컬러 모드]
S-Gamut: 촬영 후에 사진을 처리하는 것을 전제로 한 설정. [Gamma]가 [S-Log2]로 설정되어 있을 때 사용합니다.
S-Log2 감마를 사용하면 다른 감마를 사용할 때보다 노이즈가 더 눈에 띄게 됩니다. 사진을 처리한 후에도 여전히 노이즈가 눈에 띄는 경우 더 밝은 설정으로 촬영하면 향상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더 밝은 설정으로 촬영하면 다이내믹 레인지가 더 좁아집니다. S-log2를 사용할 때는 사전에 시험 촬영을 통해 사진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사항]
[ITU709(800%)] 또는 [S-Log2]로 설정하면 화이트 밸런스 커스텀 설정에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한 경우에는 먼저 노출을 밝게 설정한 다음에 커스텀 설정을 수행하여 주십시오.
[ITU709(800%)] 또는 [S-Log2]로 설정하면 [검은색 레벨] 설정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수동 설정]에서 [슬로프]를 +5로 설정하면 [니]가 [끔]으로 설정됩니다.
S-Gamut는 필름 카메라에 상당하는 넓은 색 공간을 제공하는 Sony의 독자적인 색 공간입니다. 그러나 본 카메라의 S-Gamut 설정은 S-Gamut의 전체 색 공간을 지원하는 것은 아니고 S-Gamut와 동등한 색 재현을 실현하기 위한 설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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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w와 Cine와 S-log의 차이
http://blog.naver.com/dwater1/2208178755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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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Gamut3 vs S-Gamut3.Cine
https://community.sony.com/t5/F5-F55/S-Gamut3-vs-S-Gamut3-Cine/td-p/446476
S-Gamut3 및 S-Gamut3.Cine과 관련하여 많은 혼란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S-Gamut3은 카메라의 기본 (매우 넓은) 색상 공간이며 REC-2020보다 더 넓습니다. 디지털 카메라 음으로 보관하는 것은 매우 좋으며, 최대 16 비트 코드 값까지 코드 변환 / 제거됩니다. 그러나 S-Gamut3.Cine을 사용하여 촬영 한 경우보다 영상을 평가하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합니다. S-Gamut3에 비해 S-Gamut3.Cine은 최소한의 채점이 필요한 자연스러운 색 재현이지만 DCI-P3을 능가하며 REC-709보다 훨씬 넓은 색 공간입니다. 대부분 S-Gamut3.Cine을 촬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메라에서 제공되는 Look Profile 및 709 3DLUT 및 Sony RAW Viewer는 S-Gamut3.Cine 용으로 특별히 설계된 것으로 S-Gamut3 용으로 제작 된 것은 아닙니다 . S-Gamut3을 촬영하기로 선택하면 아래에 제공된 3DLUT, "SLog3SG3toSG3Cine.cube"로 S-Gamut3.Cine으로 변환 한 다음 카메라 및 소니의 RAW 뷰어에 제공된 Look Profile 또는 다른 유형의 3D LUT를 적용해야합니다. 즉, 두 개의 3DLUT를 적용해야합니다. 컬러 그레이딩 경험이 있다면 실제로 S-Gamut3를 촬영할 수 있지만 위에서 언급 한 것처럼 촬영 (및 그레이딩)보다 훨씬 더 많은 작업이 필요합니다. S-Gamut3.Cine * 결론 S-Gamut3 :- REC-2020보다 넓은 카메라 네이티브 컬러 공간- 보관에 매우 좋습니다.- In Camera Look Profiles와 3DLUT는 S-Gamut3을 위해 설계되지 않았습니다.- 숙련 된 컬러 그레이딩 전용- 효과적으로 등급을 매기려면 두 가지 3DLUT가 필요합니다. 1) SLog3SG3toSG3Cine.cube (아래 제공됨) + 2) Sony가 Look Profile 또는 3DLUT를 제공했습니다. S-Gamut3.Cine :- 매우 자연스러운 색 재현, 넓은 색 공간- 아주 쉬운 채점- DCI-P3보다 약간 넓으며 REC-709보다 훨씬 넓은- Look Profiles 및 Sony에서 제공하는 709 개의 3DLUT는 S-Gamut3.Cine 전용으로 설계되었습니다. S-Gamut3에서 등급을 매기려면 아래 SLog3SG3toSG3Cine.cube 3DLUT 를 다운로드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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