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IT 방송기술

DAUM 커뮤니케이션 어플리케이션 / 비교, 분석, 문제점 도출

Flyturtle Studio 2011. 5. 16. 20:46
320x100



[다음] - Daum

[장점]
- 한가지 어플로 여러가지 어플을 모두 모아놔서 편하다.
- 노래검색 신기하고 재밌네요. 노래제목이나 가수가 생각나지 않을때 기억할 필요 없어서 좋아요.
- 필수 어플 모음집이라고 해도 되겠써요 ㅋ
- 사물검색 신해해. 설마설마 하는것도 다 나오니. 어렸을적 영화속에서나 나오던 것이 현실로 되어가는 듯한 기분.
- 네이버에 없는 쪽지보기가 있어서 참 다행
- 네이버에 비해 UI 도 참 심플하니 사용하기 편해요
- 인앱스 기능 너무 잘쓰고 있어요. 어플속에 어플 느낌도 나고 어플 연동도 빠르구요.
- 포털앱중에는 다음이 제일 괞찬습니다. 필요한 부분만 쏙 담아두셧네요.
- 문제 많은 마이피플은 그렇다 쳐도 지도와 로드뷰기능 때문에 다음검색 씁니다. 네이버보다는 그거 하나 나은듯.
- 게임할 때 아닌 이상 다음 매니아 수준인데요. 너무 좋아요, 마플, 다음, 지도 등 전부 다 맘에 듭니다.
- 검색기능과 편리기능에선 다음이 젤 나은거 같네요.
- 단순검색뿐만 아니라 서로 정보도 공유 가능하고 대화도 가능한 다음 필수 어플로 손색이 없네요
- 미즈넷, 아고라 자주 이용하는데 어플로도 이용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단점]
- 음성검색이랑 사물검색 완전 신기하고 좋긴한데 아직 데이터가 조금 부족한듯 해요.
- 초기화면 가로보기 좀 지원해주세요. 옆으로 놓고 쓰는 사람이 하나도 없나 ??
- 인터넷 검색은 이어플로 했는데 검색창에 글 쓰면 문장검색하는 듯 하다가 튕기는 경우가 너무 잦네요.
   결국 구글쓰게 되네요. 어플좀 보강하시길 바랍니다.
- 카페 글쓰기에 사진같은거 붙여넣기 할 수 있게 해주시면 안될까요? 첨부말고 복사해서 붙여넣는 걸루요.

[해결책]
=> 가로보기 지원
=> 검색 기능 강화













320x100